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시카고 콜럼비아대학, 한인 총장 영입

송고시간2013-02-28 05:19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시카고 콜럼비아대학 총장에 선임된 김광우 박사
시카고 콜럼비아대학 총장에 선임된 김광우 박사

2013.2.28 시카고 콜럼비아대학/Tim Trumble/ photo@yna.co.kr

(시카고=연합뉴스) 김현 통신원 = 미국 시카고에 소재한 콜럼비아대학(Columbia College Chicago)이 한인 총장을 영입했다.

27일(현지시간) 시카고 트리뷴 등에 따르면 시카고 콜럼비아대학 이사회는 애리조나스테이트대학(Arizona State University) 예술대학장이자 음대 교수인 김광우(54) 박사를 제10대 총장 겸 최고경영자(CEO)로 임명했다.

1890년 설립된 시카고 콜럼비아대학은 미국에서 규모가 큰 예술전문 사립대학 중 하나로 학부 과정과 대학원 과정에 약 1만2천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김 박사는 워릭 카터 현 총장이 은퇴하는 오는 7월 1일부터 임기를 시작한다.

시카고 콜럼비아대학 이사회 앨런 터너 의장은 교내 신문과 인터뷰에서 김 박사가 지난 13일 캠퍼스를 방문해 학생 대표와 교직원들에게 총장 최종 후보 면접을 봤다고 밝혔다.

터너 의장은 "김 박사가 제시한 청사진에 압도적 다수가 긍정적 반응을 보였으며 참가자 모두 활력을 얻었다"고 영입 배경을 설명했다.

시카고 하이드파크 출신인 김 박사는 예일대학을 졸업하고 존스홉킨스대학에서 피아노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는 1984년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서 피아노 독주회로 솔로 데뷔했고 볼티모어, 밀워키, 런던 교향악단 등에서 활동했다.

김 박사는 매사추세츠주 케임브리지의 롱이음악학교(Longy School of Music) 학장을 거쳐 지난 2006년부터 애리조나스테이트대학 예술대학장으로 일해왔다.

chicagorh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