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새누리, 김학의 법무차관 사퇴에 '난감'

송고시간2013-03-21 20:4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부실한 靑 인사검증시스템 보완해야"

(서울=연합뉴스) 현혜란 기자 = 건설업자의 사회지도층 인사 성접대 사건에 연루됐다는 의혹이 제기된 김학의 법무부 차관이 21일 사표를 제출하자 새누리당은 당혹감에 휩싸였다.

공식 논평을 내놓지는 않았으나 당내에서는 새 정부의 인선에서 이어지고 있는 인사 문제가 국정운영의 추동력을 떨어뜨리고, 나아가 4ㆍ24재보선에서 악재가 될까 우려하는 기색이었다.

새누리당 고위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오늘 언론보도를 보고 사퇴를 예상했지만 당혹스럽다"며 "청와대의 인사검증 시스템이 어떻게 굴러가고 있는 것인지 전혀 모르겠다"고 우려했다.

이 관계자는 "다시는 이런 일이 반복돼서는 안된다"며 "고위공직 후보자를 복수로 추천한 후 철저한 검증을 하는 등 다양한 인사검증 시스템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다른 관계자도 "인사 논란이 잇따르는 가운데 악재에 악재가 겹쳤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김 차관의 경우는 인사검증 시스템으로도 걸러지지 않는 성격의 사건"이라는 견해를 보였다. 건설업자 윤모(52)씨가 경찰에 고소되지 않았다면 세상에 알려지지 않았을 것이라는 주장을 폈다.

친박(친박근혜)계 한 의원은 "검증이 부실했다는 얘기도 맞지만 본업에 충실하지 않은 채 정치권에 줄을 댄 사람들이 스며들어 발생한 일인 것 같다"며 "이제는 박근혜 대통령이 이런 사람을 가차없이 처리하는 결단을 내려야 한다"고 밝혔다.

수도권의 한 재선 의원은 "박근혜 정부가 본격적인 진용을 갖추기 전이라 인사검증이 소홀했던 측면이 있다"며 "청와대는 이런 일이 다시는 되풀이되지 않도록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runr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