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찰, '성접대 의혹' 연루說 다른 인사들도 수사 검토(종합2보)

송고시간2013-03-23 00:07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의심 동영상 국과수서 성문 등 분석…마약 가능성도 수사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경찰청.(자료사진)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경찰청.(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박용주 고상민 기자 = 사회지도층 인사 성 접대 의혹을 수사중인 경찰이 사퇴한 김학의 법무부 차관 외에 다른 유력 인사들의 성 접대 의혹 연루 가능성에 대해서도 수사를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경철청 고위 관계자는 "범죄 관련성이 있다면 다른 인사들에 대해서도 수사할 수 있다"며 "성 접대 등 피해를 봤다는 여성의 진술을 2~3명 정도 확보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관계자는 그러나 "성 접대에 연루된 의혹을 받는 인사가 더 있는지 확인해줄 수 없다"고 말했다.

건설업자 윤모(52)씨의 성 접대 의혹에 연루됐다는 인사들로 김 차관 외에도 전·현직 고위 공무원, 대학 병원장 등 8~9명의 이름이 최근 나돌고 있다.

이 중에는 강원 지역과 연관이 있는 인사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청 관계자는 "강원 지역에서 근무한 인사 등 그런 분들이 많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전했다.

경찰은 김 차관이 성 접대 의혹에 연루된 부분이 사실인지를 집중 조사하고 있다.

경찰은 피해 여성으로부터 확보한 '별장 성 접대' 의심 동영상이 진본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동영상에 노래하는 목소리가 등장하는 인물의 성문 분석 등을 요청했다.

약 2분30초 분량의 이 동영상은 화질이 선명하지 않아 촬영 시기나 장소, 등장인물들을 규명하는 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동영상에 나오는 화면이 원주 인근 윤씨의 별장인지 확인하기 위해 수사관을 보냈으나 현장 확인을 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건설업자 윤씨가 고위공직자 등 유력인사들을 상대로 성 접대를 벌였다는 의혹이 제기된 강원 원주시 부론면의 문제의 별장.(자료사진)

건설업자 윤씨가 고위공직자 등 유력인사들을 상대로 성 접대를 벌였다는 의혹이 제기된 강원 원주시 부론면의 문제의 별장.(자료사진)

경찰은 윤씨가 공동대표인 D건설사가 이번 의혹에 연루설이 나도는 대학병원장이 있는 병원의 공사를 2011년 수주하고 경찰 체육시설 공사도 수주한 것 등과 관련, 각종 공사 수주나 인허가 과정에서 인맥을 동원한 불법행위가 없었는지 확인하고 있다.

또한 윤씨가 운영한 J사가 분양한 빌라를 고위공무원 등 인사가 부당하게 분양받은 사례가 있는지도 찾고 있다.

경찰은 윤씨가 2000년 이후에만 사기·횡령·간통·사문서 위조 등으로 20여 차례나 입건됐지만 한 번도 형사처벌을 받지 않은 것에도 윤씨와 친분 관계를 맺어온 공직자가 영향력을 행사했는지 살펴보고 있다.

경찰은 윤씨 등이 성 접대 과정에서 마약을 활용했을 가능성도 있다고 보고 수사팀에 마약범죄수사대 소속 수사관도 배치, 별장 파티에 참석자 등의 마약류 복용 여부도 수사 중이다.

경찰은 20일 윤씨와 윤씨의 조카, 이들에게 향정신성 의약품을 공급한 인물 등 3명에 대한 출국금지를 요청할 때 마약류관리법 위한 혐의도 적용했다.

앞서 여성사업가 A씨가 자신에게 약을 먹이고 성폭행한 혐의로 윤씨를 작년 11월 고소한 사건을 수사한 서울 서초경찰서가 A씨와 윤씨에 대해 마약성분 검사를 한 결과 A씨 머리카락에서 양성반응이 나왔었다. 그러나 투약 시점이 성폭행당했다는 시점보다 6개월이나 후인 것으로 추정돼 고소사건과는 무관한 것으로 처리했다.

윤씨는 음성 반응이 나왔으나 마약류 소지 혐의부분에 대해서는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경찰청 관계자는 "성 접대 의심 동영상에 등장했다는 것만 갖고 사법처리 대상이 되기는 어렵다"면서 "결국 이 같은 접대를 받고 공사 수주나 인허가 등 과정에서 어떤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했는지를 확인해야 처벌 대상이 된다"고 설명했다.

speed@yna.co.kr

goriou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