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민주, 윤창중 경질에 "예고된 참사"…진상조사 촉구

송고시간2013-05-10 06:3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영상 기사 민주, 윤창중 경질 "예고된 참사"
민주당은 윤창중 청와대 대변인이 박근혜 대통령의 방미 수행 중 성추행 의혹으로 전격 경질된 데 대해 "예고된 참사"라며 철저한 진상조사와 박 대통령의 사과 등을 요구했습니다.
김관영 수석 대변인은 구두논평에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데 대해 깊은 유감"이라며 "박 대통령이 '불통인사', '오기인사'라는 비판에도 자격 미달인 인사의 임명을 강행한 데 따른 예고된 참사"라고 비판했습니다.
김 수석 대변인은 또 "박 대통령과 청와대는 잘못된 인사를 초래한데 대해 깊이 반성하고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하며, 철저한 진상조사 후 관련자의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민주, 윤창중 경질 "예고된 참사" 민주당은 윤창중 청와대 대변인이 박근혜 대통령의 방미 수행 중 성추행 의혹으로 전격 경질된 데 대해 "예고된 참사"라며 철저한 진상조사와 박 대통령의 사과 등을 요구했습니다. 김관영 수석 대변인은 구두논평에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데 대해 깊은 유감"이라며 "박 대통령이 '불통인사', '오기인사'라는 비판에도 자격 미달인 인사의 임명을 강행한 데 따른 예고된 참사"라고 비판했습니다. 김 수석 대변인은 또 "박 대통령과 청와대는 잘못된 인사를 초래한데 대해 깊이 반성하고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하며, 철저한 진상조사 후 관련자의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송수경 박경준 기자 = 민주당은 10일 윤창중 청와대 대변인이 박근혜 대통령의 방미 수행 중 성추행 의혹으로 전격 경질된 데 대해 "예고된 참사"라며 철저한 진상조사 및 박 대통령의 사과 등을 요구했다.

김관영 수석 대변인은 구두논평에서 "박 대통령의 해외순방 중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데 대해 깊은 유감"이라며 "박 대통령이 '불통인사', '오기인사' 비판에도 불구, 자격 미달인 인사의 임명을 강행한 데 따른 예고된 참사"라고 비판했다.

김 수석 대변인은 "박 대통령과 청와대는 잘못된 인사를 초래한데 대해 깊이 반성하고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국가 품위를 손상시키고 국가적 망신을 자초한 일에 대해 철저한 진상조사 후 관련자의 책임을 물어야 한다"며 "청와대는 이번 사건의 실체를 은폐하려고 해선 안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배재정 대변인도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이번 사건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부적절한 대응이 있었다면 관련 인사들에 대해서도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라며 "사건의 실체를 명확히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hankso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