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윤창중 전대변인 항공편 귀국 당시 상황은

송고시간2013-05-12 17:05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윤창중-이남기 '진실공방'
윤창중-이남기 '진실공방'

(서울=연합뉴스) '성추행 의혹'으로 경질된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왼쪽)이 11일 오전 기자회견을 통해 성추행 관련 의혹을 전면 부인하는 동시에 "이남기 청와대 홍보수석이 귀국을 종용했다"고 주장하고 나서자 이 수석은 브리핑을 통해 "귀국을 종용한 적이 없다"고 반박하고 나서 '중도 귀국'의 성격을 둘러싸고 한솥밥을 먹었던 윤 전 대변인과 청와대 홍보실간의 '진실공방'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은 11일 기자회견장의 윤 전 대변인과 10일 늦은 밤 긴급 브리핑을 통해 사과성명을 발표하는 이 수석의 모습. 2013.5.12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민경락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의 방미 기간에 성추행 의혹으로 경질된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이 워싱턴 DC에서 귀국 항공편을 끊어 탑승하고 귀국할 당시 상황이 주목을 끌고 있다.

윤 전대변인은 11일 오전 기자회견에서 기자회견에서 "이남기 홍보수석이 1시 반 비행기를 예약해 놨으니 핸드캐리 짐을 찾아 (미국을) 나가라고 말해서 제 카드로 비행기 좌석표를 사서 인천공항에 도착했던 것"이라고 주장했다.

반면 이 수석은 이 같은 윤씨의 주장에 대해 "기억이 없다"고 반박했다. 윤 전대변인의 `귀국 종용' 주장을 둘러싼 명확한 사실 관계는 여전히 불투명한 상태다.

12일 관련 제보 등에 따르면 윤씨가 귀국 항공편에 탑승하기 직전 주미 한국대사관 측이 항공사에 비행편을 문의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윤씨가 덜레스 국제공항에 가기 전에 대사관측 관계자가 먼저 항공편 예약을 문의했다는 것이다.

항공편 예약에 대한 문의가 접수된 뒤 윤씨는 미국 지난 8일 오전 11시께(미국 현지 시각) 댈러스 공항에서 직접 항공권을 구매한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와 접촉한 익명의 제보자는 이와 관련, "윤씨가 구매한 항공권은 400여만원짜리 원웨이(편도)였다. 곧이어 표를 받아 출국 수속을 밟았고 이 절차는 윤씨가 모두 직접 했다"고 전했다.

윤씨는 귀국 비행기 티켓을 댈러스 공항 발권 창구에서 신용카드로 구입했으며 좌석은 비즈니스석을 이용한 것으로 전해졌다.

윤씨는 미국 현지 시각으로 8일 낮 1시30분께 워싱턴 댈러스 공항에서 대한항공편으로 출발, 한국 시각으로 9일 오후 4시55분 인천공항에 도착했다.

roc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