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아라뱃길 개통 1주년 기념 `카누 마라톤대회'

송고시간2013-05-19 10: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성연재 기자 = 대한카누연맹과 K-Water(한국수자원공사)는 경인 아라뱃길 개통 1주년인 오는 25일 경인 아라뱃길에서 `카누 마라톤대회'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첫번째로 열리는 카누마라톤 대회는 인천시 선수팀 450명을 비롯해 동호인부 300여 명 등 모두 1천여 명이 참석, 인천시 서구 검암동 시천교 남단의 경인 아라뱃길 앞 코스를 오가며 스피드를 겨루는 경기다.

카누 마라톤 대회는 수십 명이 북소리와 함께 노를 젓는 드래건보트 경기와 카누 마라톤(선수부·동호인부)으로 나눠진다.

드래건보트 경주는 직선 300m 직진 코스를 달리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카누 마라톤 선수부는 왕복 12km 구간을, 동호인부는 왕복 2km 구간을 달리면 된다.

대한카누연맹 등록선수와 14살 이상의 전국 카누동호인이나 인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희망자는 오는 20일까지 대한카누연맹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드래건보트 경기 입상팀에게는 상장과 함께 트로피, 상금이 지급되며, 카누 마라톤 입상 선수에게도 상장과 메달, 완주증, 상금이 지급된다. 출전선수 전원에게는 축제 기념티셔츠도 지급된다.

한편, 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는 일반인을 상대로 한 카누 체험행사도 열린다.

아라뱃길 개통 1주년 기념 `카누 마라톤대회' - 2

polpor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