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실종된 여대생, 저수지서 숨진 채 발견(종합3보)

송고시간2013-05-27 13:25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경찰, 대구서 탑승한 택시 추적

<그래픽> 대구 여대생 실종·사망 사건
<그래픽> 대구 여대생 실종·사망 사건


(서울=연합뉴스) 장예진 기자 = 대구에서 택시를 탄 후 연락이 끊긴 여대생이 실종 하루 만에 경북 경주의 한 저수지에서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jin34@yna.co.kr
@yonhap_graphics(트위터)

(대구=연합뉴스) 한무선 기자 = 대구에서 택시를 탄 후 연락이 끊긴 여대생이 실종 하루 만에 경북 경주의 한 저수지에서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이 여대생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부검 결과 물리적 충격에 의한 심장과 폐 손상 때문에 숨진 것으로 밝혀졌다.

숨진 남모(22)양은 지난 25일 오전 4시20분께 대구시 중구 삼덕동 클럽 골목에서 커피숍 아르바이트 후 지인 2명과 술을 마시고 택시를 탄 뒤 연락이 끊겼다.

남양 가족은 남양이 귀가하지 않자 이날 오후 7시께 경찰에 실종 신고를 했다.

남양은 이튿날인 26일 오전 10시 30분께 경북 경주시 건천읍 화천리 한 저수지에서 시신 상태로 낚시꾼에게 발견됐다.

발견 당시 하의가 벗겨지고 상의는 속옷만 걸친 채로 윗니 3~4개가 부러지고 얼굴에 타박상을 입은 상태였다.

휴대전화 등 소지품은 따로 나오지 않았다.

대구 중부경찰서는 남양의 시신이 발견되자 서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수사본부를 꾸리고 경주경찰서와 공조해 수사에 들어갔다.

경찰은 남양이 실종된 곳과 가까운 대구 공평동 부근에서 휴대전화 위치추적이 최종 확인된 점 등으로 미뤄 남양이 택시를 탄 뒤 변을 당한 것으로 보고 이 택시를 찾는 데 주력하고 있다.

경찰은 특히 실종 지점 주변지역과 고속도로 톨게이트 폐쇄회로(CC)TV를 확보해 사고 발생 시간대 해당 경로를 통행한 택시를 상대로 조사 중이다.

경찰은 "일단 남양이 성폭행당한 뒤 살해됐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수사하고 있다"며 "탑승 택시만 알아내면 용의자를 빠른 시일 내 검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msh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