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윤석화 측 "남편 사업 돕고자 이름만 빌려줬을 뿐"

송고시간2013-05-30 14:57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윤석화씨 등 5명 조세피난처에 페이퍼컴퍼니"
"윤석화씨 등 5명 조세피난처에 페이퍼컴퍼니"

(서울=연합뉴스) 독립인터넷 언론인 뉴스타파는 30일 연극인 윤석화씨(왼쪽)와 남편 김석기 전 중앙종금 사장(오른쪽) 등이 조세피난처에 페이퍼컴퍼니(유령회사)를 설립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뉴스타파가 이날 국제탐사보도언론인협회(ICIJ)와 공동작업을 통해 발표한 명단에는 이수형 삼성전자 준법경영실 전무, 조원표 앤비아이제트 대표, 전성용 경동대 총장도 포함됐다. 2013.5.30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임수정 서혜림 기자 = 독립인터넷 언론 뉴스타파가 30일 공개한 조세피난처 설립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연극배우 윤석화(57) 씨는 "이름을 빌려줬던 사실은 있지만 남편 사업이라 잘 몰랐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씨가 발행인으로 있는 공연전문지 월간 '객석' 측은 "그저께 저녁 뉴스타파 쪽에서 연락을 받고 윤 발행인에게 이메일로 이 사실을 보고했다"며 "남편의 사업을 돕고자 이름을 빌려줬던 사실은 있지만 조세피난처에 페이퍼컴퍼니를 설립했고, 여기에 임원으로 등재한 사실은 몰랐다고 했다"고 전했다.

이어 "지금은 영국 런던에서 8월에 명동예술극장에서 개막하는 연극 '딸에게 보낸 편지'를 위해 연습 중인 것으로 안다"고 덧붙였다.

윤씨는 1975년 극단 민중극장의 연극 '꿀맛'으로 데뷔한 이후 1983년 공연한 '신의 아그네스'로 스타덤에 올랐다. 커피CF에 출연해 '저도 알고 보면 부드러운 여자예요'라는 대사를 유행시키기도 하는 등 연극계를 대표하는 배우로 꼽혀왔다.

그는 30여년간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딸에게 보내는 편지', '아가씨와 건달들', '덕혜옹주', '명성황후'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고 1999년부터 공연전문잡지인 월간 '객석'을 인수해 발행인을 맡고 있다.

최근 로런스 올리비에상 신작상 등을 수상한 웨스트엔드 뮤지컬 '톱햇'의 제작자로 참여하고, 지난 3월 객석의 유럽판을 창간하는 등 유럽에서 활발히 활동을 했다.

김석기 전 중앙종금 사장과는 지난 1994년 결혼했다.

hrse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