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삼성·LG전자, 영국 소비자 선정 '최고 브랜드'(종합)

송고시간2013-06-21 09:55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삼성 '최고 컴퓨팅 브랜드', LG '최고 영상음향 브랜드'

삼성·LG전자, 영국 소비자 선정 '최고 브랜드'(종합) - 1

(서울=연합뉴스) 권영전 현혜란 기자 = 삼성전자[005930]와 LG전자[066570]의 제품이 영국 소비자가 선정한 올해 '최고 브랜드'로 뽑혔다.

21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영국 소비자연맹이 발행하는 잡지 '위치'(Which)는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하는 올해의 '위치 어워드'에서 삼성전자를 '최고 컴퓨팅 브랜드'로, LG전자를 '최고 영상음향 브랜드'로 각각 선정했다.

삼성전자는 앞서 2011년에도 '최고 가정용 음향영상(AV) 브랜드'와 '최고 휴대용 미디어 브랜드' 부문에서, 지난해에는 '최고 AV 브랜드' 부문에서 수상해 3년 연속 영국에서 '최고 브랜드'로 꼽히는 영광을 누리게 됐다.

삼성전자가 올해 수상한 '최고 컴퓨팅 브랜드'는 휴대전화·노트북·태블릿PC·프린터 등 제품 가운데 고객 만족도와 제품 혁신성을 종합 평가해 선정하는 부문이다.

LG전자는 지난 1년간 출시한 TV, 사운드바,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에서 위치가 선정한 영상음향 분야 '베스트 바이' 제품이 다수 배출됐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이유라고 설명했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위치 어워드는 매년 TV와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 AV 제품을 포함해 소비자가 많이 쓰는 정보기술(IT) 기기와 가전제품, 자동차, 생필품, 금융서비스 등 3천여 종 이상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수상 결과는 위치 잡지와 홈페이지에 게재돼 약 55만 명 이상의 영국 소비자들이 제품 구매 시 참고하게 된다. 최고 브랜드로 선정된 기업은 위치 어워드의 로고를 제품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삼성·LG전자, 영국 소비자 선정 '최고 브랜드'(종합) - 2

comma@yna.co.kr

runr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