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도르트문트, 류승우에게 3년 계약·40만 유로 제시"

송고시간2013-07-17 10:45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류승우 << 연합뉴스 DB >>
류승우 << 연합뉴스 DB >>

(서울=연합뉴스) 최송아 기자 =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의 명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가 한국의 기대주 류승우(20·중앙대)에게 3년 계약과 40만 유로(약 5억9천만원)의 이적료를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독일 일간지 빌트는 17일(한국시간) 인터넷판에서 도르트문트가 류승우에게 제시한 계약 조건에 대해 보도했다.

류승우를 향한 도르트문트의 '러브콜'은 전날 현지 축구 전문매체인 키커가 "도르트문트가 류승우와 계약했다"고 보도하면서 불거졌다.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에서 한국 대표팀의 주축으로 활약하면서 류승우는 유럽 클럽의 관심을 받기 시작했고, 도르트문트가 가장 적극적으로 나섰다.

그러나 류승우가 연합뉴스와의 전화인터뷰를 통해 "아직 결정된 것이 없다"고 말해 계약이 성사되지는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

빌트는 "이적을 아직 확인할 수 없다"는 미하엘 초르크 도르트문트 단장의 말과 류승우의 인터뷰 내용을 인용, 아직 계약이 이뤄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그러나 이 신문은 계약서에 사인하는 것은 형식적인 절차일 뿐이라며 세부 조건 조율이 관건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이적료는 40만 유로가량, 3년 계약이 논의되고 있다"고 밝혔다.

류승우는 아직 프로 신분이 아닌 대학생이라 이적료가 없으나, 이 금액은 류승우의 모교에 훈련보상비 성격으로 건네질 갈 가능성이 크다.

빌트는 현재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뛰는 가가와 신지(24)가 도르트문트에 올 때와 류승우의 사례를 비교하기도 했다.

가가와는 J리그 세레소 오사카에서 뛰다 2010년 3년 계약으로 도르트문트에 입단했다. 당시 이적료는 35만 유로였다.

한편 빌트는 모든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되면 류승우가 19일부터 도르트문트에 합류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도르트문트는 현재 스위스 루체른에서 훈련 중이다.

song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