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정희 "진보당 검거·압수수색은 용공조작극"

송고시간2013-08-28 12:15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영상 기사 이정희 "민주세력 압살 의도" <현장연결>
이정희 통합진보당 대표가 이 시각 이석기 의원과 당직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검찰과 국가정보원의 압수수색에 대해 입장을 밝히고 있습니다.
현장 연결해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이정희 "민주세력 압살 의도" <현장연결> 이정희 통합진보당 대표가 이 시각 이석기 의원과 당직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검찰과 국가정보원의 압수수색에 대해 입장을 밝히고 있습니다. 현장 연결해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기자회견 하는 이정희 대표
기자회견 하는 이정희 대표

(서울=연합뉴스) 배정현 기자 = 이정희 통합진보당 대표(오른쪽 세번째)가 28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 이석기 의원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국정원의 통합진보당 수사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13.8.28
doobigi@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병수 박경준 기자 = 통합진보당(이하 진보당) 이정희 대표는 28일 국정원이 내란 예비음모죄 등의 혐의로 당 관계자 검거 및 압수수색에 나선 데 대해 '용공조작극', '공안탄압', '진보세력 말살 전략'이라며 강력 반발했다.

이 대표는 이날 낮 이석기 의원의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이번 사건에 대해 " 부정선거의 실체가 드러남에 따라 초유의 위기에 몰린 청와대와 해체 직전의 국정원이 유신시대의 용공조작극을 21세기에 벌인다"고 주장했다.

또 "국정원의 범죄에 대한 진실이 드러나고 박근혜 대통령이 책임지라는 '촛불의 저항'이 거세지자 촛불시위를 잠재우려는 공안탄압"이라면서 "정당해산을 들먹이며 진보세력을 말살하려 했던 집권세력의 정권유지 전략이 본격 가동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것은 진보당에 대한 탄압에 머무를 일이 아니다"면서 "지난 대선에서 야권을 지지하는 국민 모두를 '종북'으로 몰았듯이 모든 민주세력을 내란범죄자로 지목하고 압살해 제거하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bingsoo@yna.co.kr

kjpar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