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최경환 "野도 체포안 공감, 신속 처리 되리라 믿어"

송고시간2013-09-02 09:5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보육대란 우려…박원순 시장 정치쇼 현란할 지경"

발언하는 최경환 원내대표
발언하는 최경환 원내대표

(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최경환 새누리당 원내대표(왼쪽 두번째)가 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3.9.2
jjaeck9@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승우 기자 =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는 2일 내란음모 혐의를 받는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의 체포동의안과 관련, "민주당과 정의당 등 야권도 우리와 인식을 같이 하니 동의안 처리가 신속히 이뤄질 것으로 믿고 있다"고 말했다.

최 원내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날 국회에 제출될 것으로 보이는 정부의 체포동의요구서 처리에 대해 이같이 말하면서 "민주당 지도부와 이 부분은 충분한 교감이 있었다"고 말했다.

최 원내대표는 "원내에 진출한 정당이 헌정질서를 파괴하고 국가안보를 뒤흔드는 핵심에 있다는 것은 실로 충격"이라면서 비판했다.

이어 "정치권은 이 사태에 대해서 만큼은 한 치의 정치적 논란도 허용해서는 안 될 것"이라며 "국가안보를 최우선으로 동의안 처리 등 수사 과정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민주당의 장외투쟁에 따른 정기국회 파행 가능성에 대해 최 원내대표는 "정기국회 일정 합의도 하루 속히 이뤄져야 한다"면서 "민생 현안에 적극적으로 협조해달라"고 촉구했다.

서울시의 무상보육 중단 위기와 관련, 최 원내대표는 "박원순 시장의 몽니로 재정자립도 1위 서울의 9월 보육대란이 현실화 될 우려가 커졌다"고 말한 뒤,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볼모로 한 박 시장의 정치쇼는 현란할 지경"이라며 "이는 선동정치의 전형으로 즉각 중단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서울시는 중앙정부 재정보조율이 목표치를 초과한다고 지적, "단체장이 무상보육을 볼모로 시위를 벌여서는 안 된다"면서 "국회가 정한 일을 지자체가 따를 수 없다는 것은 초헌법적 발상"이라고 비판했다.

최 원내대표는 "국회가 정하는 법과 예산은 국민 전체에 귀속되는 만큼 박 시장의 인식은 민주주의와 헌법체계를 부정하는 위험천만한 발상임을 명심해달라"고 말했다.

lesli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