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국세청, 포스코 세무조사 착수(종합)

송고시간2013-09-03 14:0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포항 본사·서울사무소·광양제철소에 조사인력 대거 투입

서울 강남구 대치동 포스코 본사 <<연합뉴스DB>>

서울 강남구 대치동 포스코 본사 <<연합뉴스DB>>

(서울=연합뉴스) 옥철 기자 = 국세청이 포스코[005490]에 대해 대대적인 세무조사에 착수했다.

3일 철강업계에 따르면 국세청은 이날 오전 포스코[005490]의 경북 포항 본사와 전남 광양 제철소, 서울 강남구 대치동 포스코센터에 조사인력을 대거 투입, 회계장부 등 세무자료를 확보했다.

포스코는 지난 2005년과 2010년 5년 단위로 정기 세무조사를 받은 바 있어 이번에는 특별 세무조사를 받는 것으로 추정된다.

국세청 조사팀원들은 포스코의 일부 본부장 등 임원급 사무실에서도 자료를 제출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영상 기사 국세청, 포스코 세무조사 착수
국세청이 포스코에 대해 대대적인 세무조사에 착수했습니다.
국세청은 오늘 오전 포스코의 경북 포항 본사와 전남 광양 제철소, 서울 강남구 대치동 포스코센터에 조사 인력을 대거 투입해 회계장부 등 세무자료를 확보했습니다.
포스코는 지난 2005년과 2010년에 5년 단위로 정기 세무조사를 받은 바 있어 이번에는 특별 세무조사를 받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일각에선 이명박 정부 시절인 2009년 취임한 정준양 포스코 회장의 거취와 관련이 있는 게 아니냐는 관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포스코 측은 국세청이 정기 세무조사를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고 전했습니다.

국세청, 포스코 세무조사 착수 국세청이 포스코에 대해 대대적인 세무조사에 착수했습니다. 국세청은 오늘 오전 포스코의 경북 포항 본사와 전남 광양 제철소, 서울 강남구 대치동 포스코센터에 조사 인력을 대거 투입해 회계장부 등 세무자료를 확보했습니다. 포스코는 지난 2005년과 2010년에 5년 단위로 정기 세무조사를 받은 바 있어 이번에는 특별 세무조사를 받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일각에선 이명박 정부 시절인 2009년 취임한 정준양 포스코 회장의 거취와 관련이 있는 게 아니냐는 관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포스코 측은 국세청이 정기 세무조사를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국세청 측은 정기 세무조사를 실시하는 것이라고 밝혔다고 포스코 측은 전했다.

포스코가 이번에 세무조사를 받는 이유는 알려지지 않고 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정준양 포스코 회장의 거취와 관련이 있는 게 아니냐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정 회장은 이명박 정부 시절인 2009년 포스코 회장에 취임한뒤 지난해 2월 3년 임기를 마치고 회장에 재선임됐다.

oakchul@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