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야권, 노동단체 등 송전탑 저지 투쟁 합세

송고시간2013-10-02 15:5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움막 못 철거한다
움막 못 철거한다

(밀양=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2일 오후 단장면 765㎸ 신고리-북경남 송전선로 건설공사 4공구 현장사무소 맞은편 주민들이 설치한 움막에 대한 행정대집행이 예고된 가운데 이를 막으려는 765㎸ 송전탑 공사 중단 및 백지화를 위한 경남공동대책위원회 소속 단체 회원들이 양팔을 서로 낀 채 움막 주위를 둘러싸고 있다. 회원들 뒤로 문정선 밀양시의원이 움막 쇠기둥에 노끈과 손수건을 이용해 자신의 목과 손목을 묶은 채 대집행을 막고 있다. 2013.10.2 <<지방기사 참고>>
seaman@yna.co.kr


(밀양=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2일 한국전력이 경남 밀양지역 송전탑 공사를 재개한 가운데 야권 정치인과 노동·환경단체 등이 저지 투쟁에 합세하고 있다.

765㎸ 송전탑 공사 중단 및 백지화를 위한 경남공동대책위원회 소속 단체 회원들은 이날 오전부터 공사현장을 찾아 반대주민들 편에 섰다.

이들은 오후 들어서는 단장면 단장리 765㎸ 신고리-북경남 송전선로 건설공사 4공구 현장사무소 맞은편 주민들이 설치한 움막에 모여 행정대집행을 막고 있다.

경남대책위 참여단체인 민주노총 경남도본부, 통합진보당 경남도당, 정의당 경남도당, 마창진환경운동연합 회원 등 100여명이 현지 반대주민들과 함께 양팔을 서로 낀 채 움막을 둘러싸는 방법으로 행정대집행에 맞서고 있다.

이들은 "한전의 공사강행은 어떤 논리로도 정당화될 수 없다"며 "현지 주민과 공권력이 충돌해 발생할 극단적인 사태를 막으려고 현장에 왔다"고 주장했다.

공안당국은 이들이 송전탑 공사진행을 막는 적극적인 외부세력으로 보고 있다.

"전기는 눈물을 타고 흐른다"
"전기는 눈물을 타고 흐른다"

(밀양=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2일 오후 단장면 단장리 765㎸ 신고리-북경남 송전선로 건설공사 4공구 현장사무소 맞은편 주민들이 설치한 움막에 대한 행정대집행이 예고된 가운데 이를 막으려는 765㎸ 송전탑 공사 중단 및 백지화를 위한 경남공동대책위원회 소속 단체 회원들이 양팔을 서로 낀 채 움막 주위를 둘러싸고 있다. 2013.10.2 <<지방기사 참고>>
seaman@yna.co.kr

정치권에서는 장하나 민주당 국회의원, 김제남 정의당 국회의원 등 2명이 이 이날 밀양지역 송전탑 공사 현장을 찾아 반대주민들을 격려하고 한전에는 공사강행 중단을 촉구했다.

정계를 은퇴한 강기갑 전 통합진보당 대표도 행정대집행이 예정된 4공구 현장사무소 맞은편 움막을 찾아 반대 측 주민들에 힘을 보탰다.

예수성심시녀회 소속 수녀 10여 명도 움막 쇠파이프 기둥을 손으로 잡은 채 대집행 현장을 떠나지 않고 있다.

한편, 민주당 소속 여성의원인 문정선 밀양시의원이 이날 오후 한전의 공사재개에 항의하기 위해 주민들이 설치한 움막에 자신의 목과 손을 묶고 저항했다.

문 시의원은 단장면 단장리 765㎸ 신고리~북경남 송전선로 건설공사 4공구 현장사무소 맞은편 움막 쇠기둥에 노끈과 손수건을 이용해 자신의 목과 손목을 묶은 후 눈물로 공사중단을 호소했다.

그는 "김한길 당대표, 박지원 전 원내대표께서 밀양을 꼭 방문해 밀양주민들을 살려달라"고 울부짖었다.

이어 "원전 마피아와 한전의 거짓말을 처벌해 달라"고 호소했다.

seam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