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국산 둔갑' 일본산 고등어 유통 정황…경찰수사

송고시간2013-10-05 09:57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국산 둔갑' 일본산 고등어 유통 정황…경찰수사 - 1

(부산=연합뉴스) 차근호 기자 = 후쿠시마 원전사고가 일어났던 2011년 전후로 대량의 일본산 고등어가 국내산으로 둔갑해 시중에 유통됐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수사를 벌이고 있다.

부산 부산진경찰서는 5일 "A수산물 가공업체가 일본산 고등어를 들여와 원산지를 조작, 국내에 유통했다는 신고를 받고 진위를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신고는 이 가공업체에 수산물을 납품하는 B수입업체가 한 것으로 알려졌다.

B수입업체는 "A업체가 2010년∼2011년 납품물량 가운데 일본산 1만1천박스, 중국산 4천박스 가량의 수산물 원산지를 바꿔 국내에 납품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에 대해 A업체는 "부하직원 가운데 한 명이 원산지를 일부 바꾼 것으로 알고 있고 수량도 많지 않은 것으로 안다. 해당 직원의 행적을 확인해 봐야 한다"며 맞서고 있다.

문제의 기간 A업체로부터 고등어를 납품받은 농협은 "A업체로부터 국내산 원산지 증명서를 받아 확인하고 국산임을 확인해 판매했다"며 "해당 고등어는 모두 팔린 상태"라고 설명했다.

A업체는 고등어 외에도 중국산 '부세' 등 다른 수산물의 원산지도 조작했다는 혐의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업체 간의 알력으로 폭로전이 이어지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경찰의 한 관계자는 "내사 중인 사항으로 수사 상황은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말했다.

read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