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안철수 "열어주신 길, 우직하게 나아가겠다"

송고시간2014-01-01 12:0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영상 기사 안철수 "열어주신 길, 우직하게 나아가겠다"
안철수 "열어주신 길, 우직하게 나아가겠다"

신당 창당을 추진중인 무소속 안철수 의원은 오늘 동작동 국립현충원을 찾아 현충탑과 전직 대통령들의 묘소를 참배하는 것으로 새해를 시작했습니다. 안 의원은 새정치추진위원회의 김효석 이계안 박호군 윤장현 공동위원장과 송호창 의원과 함께 현충탑에 헌화 분향한 뒤 방명록에 "열어주신 길, 우직하게 나아가겠습니다"라고 적었습니다. 이어 고 김대중ㆍ이승만ㆍ박정희 전 대통령 순으로 전직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 뒤 "지금까지 해 온 것보다도 올해는 많은 일들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각오를 다진다"며 새해 포부를 밝혔습니다. 안 의원은 김 전 대통령의 부인 이희호 여사 일행이 참배를 왔다는 소식을 듣자 이 여사와 둘째 아들 홍업 씨 등과 인사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송진원 기자 = 신당 창당을 추진중인 무소속 안철수 의원은 1일 오전 동작구 동작동 국립현충원을 찾아 현충탑과 전직 대통령들의 묘소를 참배하는 것으로 새해를 시작했다.

안철수 "우직하게 나아가겠습니다"
안철수 "우직하게 나아가겠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1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어주신길, 우직하게 나아가겠습니다"라고 방명록에 쓰고 있다. 2014.1.1
zjin@yna.co.kr

안 의원은 이날 새정치추진위원회(새정추)의 김효석 이계안 박호군 윤장현 공동위원장, 송호창 의원과 함께 현충탑에 헌화·분향한 뒤 방명록에 "열어주신 길, 우직하게 나아가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이어 고 김대중, 고 이승만, 고 박정희 전 대통령 순으로 전직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 뒤 "새로운 각오를 다지러 왔다. (지금까지) 해 온 것보다도 올해는 많은 일들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각오를 다진다"며 새해 포부를 밝혔다.

안철수 박정희 묘역 참배
안철수 박정희 묘역 참배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안철수 의원(가운데부터 오른쪽으로), 송호창 의원, 이계안 공동위원장 등 새정치추진위원회 대표단이 1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박정희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있다. 2014.1.1
zjin@yna.co.kr

그러면서 "지난 번에는 두 사람이 왔었는데 오늘은 여러 위원장님들과 함께 왔고 다음 기회에는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전직 대통령 묘역을 모두 참배한 데 대해 "우리나라 역대 전직 대통령들에게는 공(功)과(過)가 같이 있어서 공은 계승하고 과는 극복해야 하는 게 우리 후손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안 의원은 박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는 동안 김 전 대통령의 부인 이희호 여사 일행이 참배를 왔다는 소식을 듣자 다시 김 전 대통령 묘역으로 돌아가 이 여사와 둘째아들 홍업씨 등과 인사했다.

s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