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安측 "김한길, 새 정치에 대한 화답"

송고시간2014-01-13 14:35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무소속 안철수 의원 측 신당 창당 준비기구인 '새정치추진위원회' << 연합뉴스 DB >>

무소속 안철수 의원 측 신당 창당 준비기구인 '새정치추진위원회' << 연합뉴스 DB >>

(서울=연합뉴스) 송진원 기자 = 무소속 안철수 의원 측 신당 창당 준비기구인 '새정치추진위원회(새정추)'는 13일 민주당 김한길 대표의 신년 기자회견에 대해 "정치 개혁에 관한 의지를 밝힌 것은 그동안 새정추가 밝혀온 새 정치에 대해 화답한 것으로 평가한다"라고 말했다.

새정추는 김 대표가 기자회견에서 "고품격 고효율의 정치에 앞장서고 소모적 비방과 막말을 마감시키겠다"라고 말한 대목을 거론하며 이같이 평가했다.

영상 기사 안철수 측 "김한길, 새 정치에 대한 화답"
안철수 측 "김한길, 새 정치에 대한 화답"

무소속 안철수 의원 측 새정치추진위원회는 김한길 대표의 신년 기자회견에 대해 "정치개혁에 관한 의지를 밝힌 것은 그동안 새정추가 밝혀온 새 정치에 대한 화답으로 평가한다"고 말했습니다. 새정추는 김 대표가 "고품격 고효율의 정치에 앞장서고 소모적인 비방과 막말을 마감하겠다"고 말한 대목을 거론하며 이같이 평가했습니다. 새정추는 또 회견 전체에 대해서도 "야당 대표의 고뇌가 담긴 기자회견으로 평가한다"라고 평가하며 "복지와 민생 문제의 절실함을 얘기하고 우리정치가 해결해야 할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는 점에 대해 공감한다"고 밝혔습니다.

새정추는 또 회견 전체에 대해 "야당 대표의 고뇌가 담긴 기자회견으로 평가한다"라고 총평한 뒤 "복지와 민생 문제의 절실함을 얘기하고 우리 정치가 해결해야 할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는 점에 대해 공감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대선 관련 의혹에 대한 특검 관철, 지방선거 정당공천 폐지 등 대통령 공약 이행 촉구 및 최근 사회적 논란이 되는 철도 민영화, 의료 영리화에 대해 분명한 반대 입장을 취한 점에 대해서도 평가한다"라고 덧붙였다.

s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