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구지검, 리조트 붕괴사고 '수사대책본부' 구성

송고시간2014-02-18 10:17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영상 기사 경주 마우나오션리조트 체육관 붕괴 현장 <현장연결>
경주 마우나오션리조트 체육관 붕괴 현장 <현장연결>

[앵커] 먼저 마우나 오션 리조트 붕괴사고 현장 연결해서 자세한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성승환 기자, 전해주시죠.

경주 리조트 붕괴 현장
경주 리조트 붕괴 현장

(경주=연합뉴스) 이상현 기자 = 17일 오후 붕괴 사고가 난 경주 마우나 리조트 붕괴 현장. 사고 당시 강당 내엔 부산의 한 대학 신입생 100여명이 신입생 환영회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2014.2.18 haru@yna.co.kr

(대구=연합뉴스) 이강일 기자 = 대구지검은 100여명이 숨지거나 다친 경북 경주마우나오션리조트 붕괴사고와 관련해 '수사대책본부'를 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살려주세요
살려주세요


(경주=연합뉴스) 이상현 기자 = 17일 오후 경북 경주시 마우나 리조트 붕괴 사고로 깔린 여학생이 구조의 눈길을 보내고 있다. 2014.2.17
leeyoo@yna.co.kr

수사대책본부는 최종원 대구지검 1차장 검사를 본부장으로 해 송연규 강력부장 검사를 포함한 강력부 검사 전원, 안전사고 전담검사, 경주지청 검사 3명 등 검사 11명과 수사관으로 구성됐다.

대책본부는 18일 오전 7시께 송 강력부장과 검사 3명 등을 현장에 보냈으며, 경주지청 검사들과 함께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검찰은 경찰 등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조해 사고수습과 피해자 구조에 온 힘을 기울일 방침이다.

또 건축학계와 실무계, 공공기관을 포함한 감정단(전문수사자문위원)을 구성해 사고 원인을 과학적으로 밝히고, 사고 책임이 있는 사람들은 엄중한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영상 기사 "한 사람이라도 더"…건물 더미에 구조 난항
"한 사람이라도 더"…건물 더미에 구조 난항

100여명의 사상자를 낸 경주 마오나오션 리조트 사고 현장에 무너진 샌드위치 패널 철골구재물 잔해가 쌓여 있어 매몰자 구조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구조대는 강당 입구가 천장과 함께 무너져 내려 건물 안으로 제대로 진입하지 못한 채 창문을 깨고 들어가 매몰 학생 다수를 찾아냈습니다. 또 굴착기와 기중기를 동원해 건물 잔해를 들어내고 그 틈새로 들어가 구조물을 두드리며 매몰자가 있는 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사고 현장에는 119구조대원, 경찰관, 군인, 일반 공무원 등 모두 1천500여명이 장비 100여대를 동원해 구조에 나서고 있으며, 구조견 2마리도 투입됐습니다.

최종원 1차장 검사는 "피해자 유가족이 받은 큰 충격과 국민의 우려가 큰 점 등을 고려해 수사대책본부를 구성했으며, 수사 과정에서 피해자 가족에게 최대한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leek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