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성접대 의혹' 윤중천씨 사기 혐의에 집행유예

송고시간2014-02-18 14:27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건설업자 윤중천씨가 서울 서초동 중앙지법에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들어가고 있다. (연합뉴스 DB)

건설업자 윤중천씨가 서울 서초동 중앙지법에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들어가고 있다. (연합뉴스 DB)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서울중앙지법 형사2단독 최규현 부장판사는 18일 지인들을 속여 금품을 가로챈 혐의(사기) 등으로 기소된 건설업자 윤중천(53)씨에게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최 부장판사는 "2008년 이후 뚜렷한 사업 실적이 없었던 피고인이 피해자들 돈을 빌리고 대부분 갚지 않았다"며 "변제 계획이나 방법이 없었던 것으로 고려하면 사기 범행의 의도가 있었다"고 판시했다.

윤씨는 2009~2011년 재력가 행세를 하면서 지인 3명으로부터 총 1억1천300만원을 받아 가로챈 혐의 등으로 작년 8월 구속기소됐다. 윤씨는 보석을 허가받아 불구속 상태로 재판을 받아왔다.

앞서 윤씨는 김학의(58) 전 법무부 차관 등 유력인사를 상대로 성접대 로비를 했다는 의혹을 받았다. 이와 관련 검찰은 윤씨와 김 전 차관에 무혐의 처분을 내렸으나 윤씨를 별건 기소했다.

윤씨는 지난달 24일 배임증재 혐의로 벌금 500만원을 선고받았다. 여성사업가와 간통한 혐의와 관련해선 고소인인 윤씨의 부인이 고소를 취하해 공소 기각됐다.

hanj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