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제주올레, 한국 음식문화 일본 규슈올레에 전수

송고시간2014-02-19 15:5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제주올레, 일본 규슈올레에 한국음식 전수
제주올레, 일본 규슈올레에 한국음식 전수

(제주=연합뉴스) 사단법인 제주올레는 지난 13∼14일 일본 규슈올레의 마을 가마아마쿠사시를 찾아 음식문화 교류 차원에서 한국 전통음식인 김치와 부침개 조리법을 전수하는 행사를 가졌다. 2014.2.19 << 사단법인 제주올레 >>

(제주=연합뉴스) 고성식 기자 = 사단법인 제주올레는 일본 '규슈올레'가 지나는 가미아마쿠사시를 찾아 한일 먹거리 문화 교류를 위한 한국 전통 음식 전수 행사를 했다고 19일 밝혔다.

일본 아마쿠사시로 관광협회 초청으로 지난 13일과 14일 양일간 열린 이번 행사에는 서명숙 제주올레 이사장과 이 지역 관광협회장인 치하라 미쓰아키씨, 부녀회원 등 50여명이 참가했다.

가미아마쿠사시 주민들은 직접 준비한 고춧가루 등 요리재료로 제주도의 요리사가 전수하는 조리법에 따라 김치와 부침개를 만들어 맛봤으며 지역의 특산품인 보리새우를 넣은 배추겉절이도 만들어 봤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치하라 미쓰아키씨가 제주도를 방문, 제주올레가 지나는 마을 주민들에게 '감귤 모찌'와 '일본식 어묵' 요리법을 전수한 데에 대한 화답의 의미로 열렸다.

한편 제주올레는 지난 2012년 일본 규슈에 제주올레 브랜드를 수출, 코스개발을 자문하고 '길표식' 디자인을 제공했다. 규슈올레는 지난해 12월 오이타현 고코노에야마나미 코스와 사가현 가라츠 코스를 추가 개장, 총 10개 코스가 운영되며 1년에 1만4천여명의 탐방객이 방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kos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