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여객선침몰> 구급상황 발생했는데 자리 비운 현장책임자

송고시간2014-04-18 09:3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가족들 "분통"…김수현 서해해경청장 "제대로 대처 못해 죄송"

난감한 김수현 서해해경청장
난감한 김수현 서해해경청장

(진도=연합뉴스) 특별취재팀 = 김수현 서해해경청장(가운데)이 17일 밤 전남 진도군 팽목항에서 열린 실종자 가족 면담에서 항의를 받자 난감한 표정을 짓고 있다.

(진도=연합뉴스) 특별취재팀 = 세월호 실종자 가족들이 몰려 있는 전남 진도 팽목항에서 구급상황이 발생했지만 현장관계자가 자리를 비우는 바람에 상황수습에 애를 먹은 가족이 분통을 터뜨리는 일이 발생했다.

다수의 실종자 가족을 따르면 18일 새벽 5시쯤 실종자 가족 한 명이 갑자기 천막에서 실신 했다.

주변 가족들은 실신한 사람이 사흘째 거의 눈을 붙이지 못했고 지난밤 시신이 대거 수습되면서 감정에 큰 동요를 일으켰다고 전했다.

상황을 지켜봤다는 한 실종자 가족은 "현장 관계자와 119구급차·배 운전자를 수소문했지만 자리를 비우고 있었고 급한 마음에 진도체육관에 있는 해경 관계자에게 연락했더니 '담당이 아니다'는 어이없는 답변만 들었다"며 분통을 터뜨렸다.

이 가족은 이어 "주변의 도움으로 응급상황 20여분만에 해결됐지만 안 그래도 서러운 상황에서 당국 관계자의 안이한 대처가 실종자 가족을 또 한 번 울리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실종자 가족들은 오전 5시 30분부터 중앙 공터에 모여 "책임자 나오라"며 항의하는 소동을 벌였다.

하지만 소동이 난지 40분이 넘어서야 해경의 한 관계자가 모습을 드러냈고 1시간이 넘어서야 김수현 서해지방해경청장이 모습을 드러냈다.

김 청장은 "응급환자가 발생했는데 조치 못한 부분은 죄송하다. 환자들 수송은 다른 기관에서 하지만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팽목항에 헬기 1대도 배치하도록 하겠다"고 사과했다.

read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