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국토교통부, 열차 추돌사고 수습본부 구성(종합2보)

송고시간2014-05-02 19:1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위기경보도 발령…경찰, 사고원인 수사 착수

분주한 국토교통부 중앙사고수습본부
분주한 국토교통부 중앙사고수습본부

(세종=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2일 오후 발생한 서울 상왕십리역 열차 추돌 사고에 대처하기 위해 정부세종청사 국토교통부에 마련된 중앙사고수습본부에서 본부장인 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을 비롯한 관계 직원들이 상황 파악 및 대책 마련에 분주하다.

(세종.서울=연합뉴스) 김윤구 정빛나 기자 = 국토교통부는 2일 오후 발생한 서울 상왕십리역 열차 추돌 사고에 대처하기 위해 정부세종청사에 중앙사고수습본부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서승환 장관이 중앙사고수습본부장을 맡았다.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사망자가 5명 이상이거나 사상자가 10명 이상일 때 꾸려진다.

국토교통부, 열차 추돌사고 수습본부 구성(종합2보) - 1

국토부 관계자는 "아직 사망자가 파악되지 않아 본부 구성 요건은 아니지만 부상자가 발생했기 때문에 그에 준하는 것으로 보고 본부를 구성했다"고 말했다.

국토부는 선제적으로 지하철 대형사고 위기경보 '심각' 상황을 발령했다.

국토부는 신속한 사고 복구를 위해 서울시, 서울메트로와 긴밀히 연락하며 지원사항을 마련하는 한편 코레일에 긴급 복구와 대체수송을 지원하라고 지시했다.

또 연계 시내버스와 마을버스를 증차하라고 지시했으며 사고처리가 늦어지면 야간 연장 운행, 개인택시 부제 해제 등 추가 조치를 할 예정이다.

지하철 2호선 상왕십리역서 열차 추돌
지하철 2호선 상왕십리역서 열차 추돌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2일 오후 서울메트로 2호선 상왕십리역에서 잠실 방향으로 가는 열차가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 사고 열차의 유리창이 깨져있다.

국토부는 이종국 국토부 철도안전기획단장과 안전감독관 3명 등을 현장으로 급파했으며 전 직원을 비상소집했다.

아울러 서울지방경찰청은 이영상 성동경찰서장을 수사본부장으로 사고원인 수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강신명 서울경찰청장이 현장에서 수사를 지휘하고 있으며, 서울청 과학수사요원 등이 현장에서 수사를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kimyg@yna.co.kr

shin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