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朴대통령 "많은 의견수렴…조만간 대국민담화 발표"

송고시간2014-05-13 10:25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각의서 '재난안전제도 체계' 토론…담화문에 반영할듯

개회하는 박 대통령
개회하는 박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도광환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이 13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개회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신지홍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은 13일 세월호 참사에 따른 대국민담화와 관련, "그동안 많은 의견을 수렴했고, 연구 검토한 그런 내용들을 바탕으로 해 조만간 이에 대한 대국민담화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오늘 국무회의에서는 특히 국가재난안전제도의 체계를 어떻게 정착시킬지에 대해 국무위원 여러분들의 의견이라든가, 또 거기에 대해 집중적인 논의가 있었으면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대국민 담화 앞둔 박 대통령
대국민 담화 앞둔 박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도광환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이 13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장으로 입장하고 있다. 이날 박 대통령은 조만간 대국민 담화를 발표할 것을 예고했다.

이처럼 박 대통령이 대국민담화의 발표계획을 재확인하면서 재난대책에 대한 국무위원들의 집중논의를 주문함에 따라 이날 국무회의 '난상토론'을 거쳐 대국민담화에 담길 내용의 대강이 결정될 전망이다.

이르면 세월호 참사 한달째에 즈음한 오는 15일 발표될 가능성이 점쳐지는 담화에는 박 대통령의 사과와 국가재난안전마스터플랜의 수립, 관피아(관료+마피아) 척결을 비롯한 공직사회 혁신 방안 등 세월호 참사 수습 후속조치가 담길 것으로 알려졌다.

회의에서 박 대통령은 또 "지난 일요일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세월호와 관련해 그동안 제기됐던 문제들, 또 국민이 불안해하는 재난안전문제 등에 대해 전문가를 비롯한 각계의 의견과 내용을 수렴한 것을 바탕으로 해 많은 논의가 있었다"고 덧붙였다.

shi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