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세월호참사> 구원파 "오대양 관련 누명벗어 검찰 수사 협조"

송고시간2014-05-21 11:4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긴장감 감도는 금수원
긴장감 감도는 금수원

(안성=연합뉴스) 특별취재팀 = 검찰의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강제구인 가능성이 커지고 있는 21일 오전 경기도 안성시 보개면 기독교복음침례회 금수원 정문 앞에서 신도들이 검찰 수사를 비난하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안성=연합뉴스) 특별취재팀 = 기독교복음침례회(구원파) 신도들은 21일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 강제구인에 나선 검찰에 협조하기로 했다.

구원파 임시 대변인 이태종씨는 이날 오전 경기도 안성시 보개면 상삼리 금수원 정문 앞에서 성명을 발표하고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희생자와 유족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검찰로부터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 및 기독교복음침례회가 오대양 사건과 관련이 없다는 공식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영상 기사 구원파 "금수원 진입저지 풀겠다" <현장연결>
구원파 "금수원 진입저지 풀겠다" <현장연결>

이어 "지난 23년간 오대양이라는 누명을 쓰고 살아온 우리들의 열망은 명예를 되찾는 것이었다. 검찰이 우리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를 표현했다고 판단했다"며 "유 전 회장의 인간방패로 오해받으면서 몸으로 투쟁한 저희 투쟁을 물리겠다"고 선언했다.

그는 성명서를 읽던 중 뒤를 돌아 신도들을 바라보며 "미리 상의하지 않고 나서서 미안하다. 제 행동이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있다"며 "원통함 다 표현 못한 부분도 있다. 그러나 23년동안 씌워졌던 누명을 벗는 것으로 먼저 만족하자"고 항의 집회를 해산할 것을 설득했다.

또 "그 후에 우리가 준비한 다음 길을 가겠다. 지켜봐달라"고 덧붙였다.

다만 구원파 신도들은 검찰 체포조의 수색에는 협조하되 취재진의 출입은 금지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