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완구 "진보당 후보사퇴, 국민·민주주의 대한 도전"

송고시간2014-06-02 09:39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새정치연합, 진보당 정체성·후보사퇴 관련 입장 밝혀야"

새누리당 이완구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 (연합뉴스 DB)

새누리당 이완구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 (연합뉴스 DB)

(서울·수원=연합뉴스) 이승우 김연정 기자 = 새누리당 이완구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2일 통합진보당 광역단체장 후보들이 '새누리당 후보 낙선'을 명분으로 잇달아 사퇴한 데 대해 "이는 국민과 민주주의에 대한 중대한 도전"이라고 비판했다.

이 비대위원장은 경기도 수원 지동시장 앞 광장에서 열린 중앙선대위 현장회의에서 "정당의 존재 이유는 공공 이익의 실현 등 여러 이유가 있지만, 새누리당 후보를 떨어뜨리려 출마했다가 사퇴하는 것은 국민과 민주주의에 대한 중대한 도전"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새정치연합에 대해 "이러한 도전에 대해 분명히 입장을 내놓아야 한다"면서 "지난 대선 당시 이정희 통진당 후보가 박근혜 후보를 떨어뜨리려 나왔다고 하고, 이번에는 또다시 통진당 후보가 새누리당 남경필 후보를 떨어뜨리려 사퇴한다고 했다. 이것이 정당의 존재 이유라고 생각하느냐"고 물었다.

아울러 "새정연은 통진당의 정체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입장을 밝혀달라"고 요구했다.

이 비대위원장은 "표를 위해서는 어떤 짓도 다 용인될 수 있다고 하는 것은 곤란하다"면서 "한 정당이 특정 정당의 후보 떨어뜨리려고 존재한다면 왜 국가보조금을 받고 국민에 표를 달라고 하느냐"고 지적했다.

lesli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