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한길 "문창극 고집, 대통령 눈물 배반하는 일"

송고시간2014-06-16 09:38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안철수 "언행 책임지는 게 국민 마음 상처주지 않는 것"

김한길 "문창극 고집, 대통령 눈물 배반하는 일"
김한길 "문창극 고집, 대통령 눈물 배반하는 일"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김한길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가 1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여권의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 임명 강행 움직임에 대해 "참 엉뚱한 총리 후보를 끝까지 고집하는 건 국민 정서와 정면으로 맞서는 일이고, 헌법정신에 반하는 일"이라고 발언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김병수 박경준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김한길 공동대표는 16일 여권의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 임명 강행 움직임에 대해 "참 엉뚱한 총리 후보를 끝까지 고집하는 건 국민 정서와 정면으로 맞서는 일이고, 헌법정신에 반하는 일"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언급하며 "박근혜 대통령이 흘린 눈물을 스스로 배반하는 일이고, 대통령 눈물의 진정성을 믿은 국민을 또 한번 배신하는 일"이라며 박 대통령에게 문 후보자 지명철회를 거듭 요구했다.

김 대표는 여당인 새누리당을 겨냥, "대통령 뜻과 국민 정서가 맞설 때 여당의 역할이 중요하다"면서 "새누리당이 내부의 바른 목소리들을 제압하는 모습에 다시 한 번 실망한다"고 지적했다.

청와대 개편과 개각에 대해서도 "대통령의 고집과 '불통 인사'가 계속되는 한, 그리고 새누리당의 무작정한 대통령 눈치보기가 계속되는 한 대한민국은 미래지향이 아니라 과거로 퇴행할 수밖에 없고 국민 통합이 아니라 국민 분열이 심화할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안철수 대표도 "문 후보자 인사청문요구서가 국회에 오지 않기를 바란다"면서 " 문 후보자의 지금까지 밝혀진 발언에 대해서는 이미 판단이 끝났다. (임명 강행은) 국민 상식에 벗어나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본인의 언행에 책임지는 게 더는 국민 마음에 상처주지 않고 국제적 망신을 피하는 길"이라면서 "박 대통령께서도 세월호 참사 후 달라진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소통과 통합하겠다는 진정성이 있다면 후보 지명을 철회하시라"고 주장했다.

bingsoo@yna.co.kr, kjpar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