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문창극 '野사퇴요구' 입장묻자 "야당가서 물어보시라"

송고시간2014-06-16 09:35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문창극 '野사퇴요구' 입장묻자 "야당가서 물어보시라" - 1

(서울=연합뉴스) 박성민 오예진 기자 =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는 16일 야당의 거센 사퇴 요구와 관련, "그것은 야당에 가서 물어보시는게 좋겠다"고 말했다.

문 후보자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 창성동별관에 마련된 집무실로 출근하면서 취재진으로부터 "야당의 사퇴 요구가 거센데…(어떻게 생각하시나)"라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질문에 답하는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
질문에 답하는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가 16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창성동 별관으로 출근하다 취재진의 질문을 받은 뒤 답하고 있다.

문 후보자의 이러한 반응을 놓고 자신의 과거 교회 강연과 각종 칼럼 등에서 나타난 역사인식을 문제 삼아 자진사퇴를 요구하는 야당에 대해 불만을 드러낸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문 후보자는 해군 장교 복무 시절 서울대 석사학위를 취득한 것이 적절치 않았다는 일부 언론의 지적에 대해서는 "어제 (총리실) 공보실을 통해서 다 해결을 했다"고 답했다. 총리실 공보실은 이와 관련, "당시 무보직 상태가 돼 해군참모총장의 승인을 받아 대학원을 다녔다"고 해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문 후보자는 또 과거 교회 강연에서 제주 4·3 항쟁을 '폭동'으로 규정한 것에 대한 질문에는 아무런 답을 하지 않았다.

min22@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