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거래소 "방만경영 지적 개선노력 지속할 것"

송고시간2014-06-18 16:2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배영경 기자 = 정부의 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에서 하위 등급을 받은 한국거래소가 18일 방만경영 개선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약속했다.

거래소는 기획재정부의 2013년도 경영실적 평가 결과, 낙제점에 속하는 최하위 E등급을 받은 것과 관련해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이같이 입장을 밝혔다.

거래소는 "복리후생 과다로 인한 방만경영 문제는,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임직원이 합심해 꾸준히 개선 노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거래소는 "2013년 경영평가 결과를 엄정한 질타로 겸허히 받아들이고 지적사항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거래소는 그동안의 잦은 전산사고와 관련해 "올해 3월 가동한 '엑스추어플러스'를 기반으로 세계시장에서 인정받는 무장애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밖에 거래소는 기업상장(IPO) 활성화와 파생시장 제도개선 등을 통해 자본시장 활성화에도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날 기획재정부는 117개 기관의 2013년도 경영실적 평가결과를 발표했다. 거래소는 2011년 B등급에서 2012년 D등급에 이어 이번에 최하위 등급으로 추락했다.

기재부는 거래소에 E등급을 부여한 배경에 대해 "복리후생 과다기관으로 보수·성과관리·노사관리 실적이 매우 저조하고, 전산장애가 지속적으로 발생했고 이에 대한 사전 대비가 미흡한 점을 엄정히 평가했다"고 밝혔다.

ykba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