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검찰 "유병언 시신 바꿔치기 가능성 없다"

송고시간2014-07-22 10:55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유병언으로 최종 확인되면 '공소권 없음' 처분

서울국과수로 옮겨지는 유병언 시신
서울국과수로 옮겨지는 유병언 시신

(순천=연합뉴스) 박철홍 기자 = 22일 경찰이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으로 확인된 변사체를 전남 순천의 모 장례식장에서 서울과학수사연구소로 옮기기 위해 엠뷸런스에 옮겨 싣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박대한 이신영 기자 = 대검찰청은 지난달 12일 전남 순천시 소재 밭에서 발견된 변사체가 유병언(73) 전 세모그룹 회장(청해진해운 회장) 본인이며 시신 바꿔치기 가능성은 사실상 없다고 22일 밝혔다.

대검 관계자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원)에서 시신의 DNA와 (기존에 확보한 유씨의 DNA가) 일치한다고 발표했고 경찰청의 지문감식 결과도 동일하다"면서 "두 가지 결과를 신뢰한다면 (시신) 바꿔치기가 있었던 것은 아니라고 보인다"고 말했다.

<그래픽> '유병언 변사체' 발견 당시 상황 및 의문점
<그래픽> '유병언 변사체' 발견 당시 상황 및 의문점


(서울=연합뉴스) 장예진 기자 = 유병언(73) 전 세모그룹 회장으로 보이는 시신은 발견 당시 거의 반백골화였을 정도로 상당히 훼손된 상태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에 따르면 변사체는 지난달 12일 전남 순천 송치재 휴게소에서 2.5㎞ 거리의 매실 밭에서 소주병, 막걸리병 등과 함께 발견됐다.
jin34@yna.co.kr
@yonhap_graphics(트위터)

이 관계자는 유씨의 구체적인 사인에 대해서는 "변사를 담당하는 검찰청에서 (조사를) 진행해 나갈 것"이라며 "사망시점이나 사인 등은 국과원에서 재부검을 하고 있으니까 객관적 결과를 기다려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검찰은 유씨의 사망이 최종 확인되면 '공소권 없음' 처분을 내릴 예정이다.

pdhis959@yna.co.kr eshin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