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군 사격장서 'A급 관심병사' 1명 사망…"자살추정"(종합)

송고시간2014-08-12 17:14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총기 사망사고 발생한 군부대
총기 사망사고 발생한 군부대

(경기광주=연합뉴스) 신영근 기자 = 12일 오후 실탄을 지급받은 군 장병이 머리에 관통상을 입고 숨진 경기도 광주의 제3군사령부 직할부대.

(광주=연합뉴스) 최해민 기자 = 군 보호관심병사가 사격훈련 중 머리에 관통상을 입고 숨져 군 헌병대가 수사에 나섰다.

12일 오후 2시 18분께 경기도 광주시 송정동 소재 제3군사령부 직할 공병부대 사격장에서 윤모(21·굴삭기 운전병) 일병이 머리에 관통상을 입고 숨졌다.

군 당국은 윤 일병이 실탄을 지급받고 사로로 올라가던 중 자신의 K-1소총 총구를 턱에 대고 스스로 방아쇠를 당긴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군 헌병대는 윤 일병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 부대 내 가혹행위 여부 등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입대한 윤 일병은 A급 관심병사로 분류된 것으로 확인됐다.

군은 부대 적응을 힘들어하거나 심리적으로 문제가 있는 것으로 판단되는 병사를 A급(특별관리대상), B급(중점관리대상), C급(기본관리대상) 관심병사로 분류해 관리하고 있다.

이 중 A급 관심병사는 자살을 계획했거나 시도한 전력이 있는 등의 경우다.

군 관계자는 "윤 일병은 인성검사 때 '자살 우려' 결과가 나와 A급 관심병사로 분류됐다"며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도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고 전했다.

앞서 11일 오후 같은 제3군사령부 예하부대인 28사단 소속 A·B급 관심병사 2명이 함께 휴가를 나와 서울 동작구 한 아파트에서 동반자살해 군 당국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goal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