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서태지, 아이유와 콜라보레이션…10월2일 선공개

송고시간2014-09-29 11:2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10월20일 9집 발표 앞서 선보여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문화 대통령' 서태지(42)와 '국민 여동생' 아이유(21)가 콜라보레이션(협업) 음원을 발표한다.

29일 음반업계에 따르면 서태지와 아이유는 오는 10월2일 함께 작업한 음원을 온라인에 공개한다.

이 곡은 서태지가 10월20일 발표하는 9집 '콰이어트 나이트'(Quiet Night)에 앞서 선보이는 선공개곡이다. 서태지가 앨범 발매 전 선공개 곡을 발표하는 건 데뷔 이후 처음이다.

또 지금까지의 콜라보레이션은 주로 한 가수의 앨범에 다른 가수가 보컬 또는 랩 피처링으로 참여하는 게 일반적이지만 이번 둘의 만남은 독특한 형식의 협업이라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서태지, 아이유와 콜라보레이션…10월2일 선공개 - 2

이번 공동 작업은 서태지컴퍼니와 아이유의 소속사 로엔엔터테인먼트, 서태지의 9집을 유통하는 CJ E&M이 몇 달에 걸쳐 비밀리에 준비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곡은 서태지가 5년 만에 내는 신곡이어서 팬들의 기대가 높은 상황이고, 아이유가 대표적인 '음원 강자'이기에 차트에서 어떤 반향을 일으킬지 주목된다.

한 음반유통사 관계자는 "서태지와 아이유가 비밀리에 이 음원을 준비했다"며 "양측 관계자들이 이 작업 과정을 철저히 비밀에 부치고 보안에 신경 쓴 걸로 안다"고 말했다.

서태지는 9집에서 혁신의 코드는 유지하되 감성이 더해진 대중친화적인 곡을 선보일 전망이다.

서태지, 아이유와 콜라보레이션…10월2일 선공개 - 3

mim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