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일 경제인 교류행사…"전략적 동반자 되자"

송고시간2014-10-01 06: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한일산업기술페어 2014
한일산업기술페어 2014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1일 오전 서울 중구 롯데호텔 본점에서 열린 한일산업기술페어 2014에서 참가 내빈들이 개막행사를 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안희 기자 = 한국과 일본 양국 경제인들의 교류를 증진하기 위한 행사가 열렸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양국 기업인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회 한일 산업기술페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양국 경제협력에 이바지한 기업 7곳과 개인 3명이 산업부 장관상과 한일재단 이사장상을 받았다.

붐비는 한일산업기술페어
붐비는 한일산업기술페어

붐비는 한일산업기술페어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1일 오전 서울 중구 롯데호텔 본점에서 열린 한일산업기술페어 2014에서 양국 기업관계자들이 상담하고 있다.

수상기업 중에는 한국산 강판과 부품 구매에 적극적인 일본 미쓰비시자동차, 일본 업체와 기술협력 성과를 낸 ㈜우진산전 등도 포함돼 있다.

양국 경제인들은 자동차와 기계·플랜트, 소재 등 분야에서 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기술 정보를 나누는 상담회를 진행했다. 상담회에서 일본 대기업 출신 퇴직 기술자 50명은 국내 기업에 기술 경험을 전수해 주기도 했다.

행사에 참석한 문재도 산업부 2차관은 "한일 양국은 경쟁자가 아닌 전략적 동반자로서, 경제협력 패러다임을 미래지향적으로 전환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prayerah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