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영화인들, 세월호 조사위에 수사권 등 부여 거듭촉구

송고시간2014-10-03 17:5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부산=연합뉴스) 송광호 기자 = 영화감독·배우·프로듀서 등으로 이뤄진 '세월호특별법 제정촉구 영화인모임'은 3일 부산 해운대구 우동 영화의전당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진상조사위원회 내에 수사권과 기소권을 부여하는 세월호특별법 제정을 거듭 촉구했다.

'천안함 프로젝트'의 정지영 감독 등 영화인들은 이를 위해 "세월호 참사 희생자, 실종자, 생존자 가족들과 끝까지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 감독은 "선박의 안전 운행과 관련된 세월호 문제가 정치적 문제로 비화하는 걸 이해하지 못하겠다"며 "선박이 안전 운행을 하지 못해서 발생한 문제이니만큼 그에 따른 진실을 밝혀보자는 게 본말"이라고 주장했다.

부산영화제에서 상영되는 다큐멘터리 '다이빙벨'과 관련한 논란에 대해서도 말을 이었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앞서 "정치적 목적을 가지고 영화제를 훼손하는 행위를 두고 볼 수 없어 영화제 집행위에 상영 중단을 요구했다"고 말했고, 영화인 일각은 이에 반발하는 상황이다.

정 감독은 "진짜 정치적 중립을 추구하는 영화제라면 정치적 편향성을 가진 영화를 배제하는 게 아니라 모든 정치적 편향성을 지닌 영화를 상영하는 게 맞다"고 말했다.

봉준호 감독도 이날 오전 뉴커런츠 심사위원 기자회견에 참석해 개인적인 의견을 전제한 뒤 "나쁜 뜻이 아니라 첫해 시정이다 보니 영화제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몰라 벌어진 실수일 것"이라며 "시장님의 말씀은 20~30년 된 유명한 냉면집에서 '육수에 뭐 빼고 주세요'라고 말하는 것과 같다"고 밝혔다.

영화인들, 세월호 조사위에 수사권 등 부여 거듭촉구 - 2

buff27@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