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4, 해외 매체 호평 잇따라

송고시간2014-10-23 06:11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삼성전자, 81만원에 갤럭시노트4 중동 출시
삼성전자, 81만원에 갤럭시노트4 중동 출시


(두바이=연합뉴스) 삼성전자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법인은 15일(현지시간) 두바이 파크하얏트호텔에서 '갤럭시노트4'와 '갤럭시노트 에지' 신제품 출시행사를 열었다. 김영수 두바이법인장이 갤럭시노트 에지를 들고 설명하고 있다. 갤럭시노트4의 현지 출시가격은 2천800디르함(약 81만원)이다. 2014.10.15 <<삼성전자 두바이법인 제공>>

(서울=연합뉴스) 권영전 기자 = 삼성전자[005930]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4에 대해 해외 유력 매체의 호평이 잇따르고 있다.

지난 17일 미국 시장에 출시된 갤럭시 노트4는 현지에서 애플 아이폰의 시장 점유율이 높은 상황임에도 월스트리트저널과 뉴욕타임스 등 유력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지금까지 삼성전자 제품 중 최고의 휴대전화"라며 치켜세웠다.

뉴욕타임스는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 대해 "애플을 포함한 다른 제조사들도 비슷한 크기의 제품을 만들도록 할 정도로 분수령이 된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특히 갤럭시 노트4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나온 것 중에 최고"일 뿐 아니라 "컴퓨팅의 미래를 보여준다"고 칭찬했다. 갤럭시 노트4의 화면도 "(경쟁작인) 애플 아이폰6·6플러스보다 나아 보였다"고 언급했다.

정보기술(IT) 전문매체들도 갤럭시 노트4 호평 대열에 동참했다. 엔가젯은 "갤럭시 노트4는 아이폰6플러스를 포함해 지금까지 나온 대화면 휴대전화 중 최고"라고, 안드로이드오서리티는 "스마트폰 전체를 통틀어 가장 큰 향상일 것"이라고 보도했다.

매셔블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중 최고"라며 "왕에게 경배를(Hail to the king)"이라고까지 표현했다.

삼성전자 대만 미디어 행사
삼성전자 대만 미디어 행사

Taiwanese models pose with Samsung Galaxy Note4 smart phones and Gear S smart watches during Samsung's media event in Taipei, Taiwan, Tuesday, Sept. 30, 2014. The Galaxy Note4 and Gear S sell for NT$24,900 (US$815) and NT$10,990 ($360) respectively in Taiwan. (AP Photo/Chiang Ying-ying)

미국뿐 아니라 영국 매체들도 갤럭시 노트4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연이어 내놨다.

리뷰 전문 매체인 엑스퍼트 리뷰는 갤럭시 노트4를 '최고 제품(Best Buy)'으로 뽑으면서 "놀라운 화면과 탁월한 디자인, 긴 배터리 수명을 갖춘 대형 스마트폰의 왕(the king of giant phones)"이라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이 제품에 10점 만점에 9점을 주고 '추천제품'으로 꼽으면서 "자신들이 만든 패블릿(phablet, 휴대전화와 태블릿의 합성어) 부문에서 여전히 최고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포켓린트도 "(디지털 필기구인) S펜으로 다른 대화면 스마트폰과 차별화했다"고 지적하면서 만점인 별 다섯 개를 줬다.

다만, 해외 매체들은 갤럭시 노트4의 사용자환경(UI)인 터치위즈에 대해서는 비판적인 목소리를 냈다.

특히 뉴욕타임스는 이 UI가 끔찍하고 색감이 야하며(garish) 직관적이지 못하다고 지적했다.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4, 해외 매체 호평 잇따라 - 2

comm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