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온라인몰서 신해철 앨범·저서 등 거래 활발

송고시간2014-10-31 06:45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김상훈 기자 = 최근 세상을 떠난 고(故) 신해철에 대한 추모 열기 속에 온라인 중고거래 장터에서 그의 데뷔 초기 앨범과 저서 등이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다.

31일 오픈마켓 옥션에 따르면 모바일 옥션중고장터에서 최근 신해철의 초기 앨범이 경매 등을 통해 고가에 판매되고 있다.

그의 1집과 2집 등 2개 앨범은 경매에서 시작가(1만원)의 9배 수준인 9만1천원선의 호가가 나오고 있다.

신해철의 3번째 앨범 'Croms Techno Works' 테이프와 4집 앨범 'Monocrom' 테이프 등 최근 몇년간 판매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던 카세트테이프도 거래되고 있다.

신해철 사망 이후 사흘간 옥션에서는 '신해철 음반', '신해철 6집' '리부트 마이셀프' 등 관련 키워드가 인기 검색어에 올랐다.

고인의 음반이 포함된 록 카테고리의 매출은 3일간 전년 동기 대비 390% 신장했다. 주로 30-40대 소비자가 구매를 했으며, 같은 기간 남성은 360%, 여성은 250% 구매가 증가했다.

현재 옥션에는 중고상품을 포함해 신해철 음반 160여개가 판매되고 있다.

특히 지난 6월에 발매한 6집의 재발매 소식이 전해지면서 예약 대기자들도 급증하고 있다.

고인의 저서 '신해철의 쾌변독설도 다시 거래되고 있다.

2008년에 발간된 이 책은 음악과 사회적 문제에 대한 고인의 시선이 담겨 있다.

신해철 사망 소식이 전해진 뒤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서 그가 생전에 남긴 사회적 발언 등이 조명되면서 저서를 찾는 사람들도 생겨난 것으로 옥션은 보고 있다.

옥션 정지훈 도서/음반 카테고리매니저는 "유명인이 사망하면 관련 상품이 재조명되는 일이 종종 있다"며 "신해철은 한 시대를 풍미했던 아티스트이기 때문에 그 파급력이 더 크며, 앞으로 중고장터에서 그의 음반 거래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meolaki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