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朴대통령 창조경제박람회 참석…'실패후 재도전' 강조

송고시간2014-11-27 10:3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창조경제박람회 개막식
창조경제박람회 개막식

(서울=연합뉴스) 도광환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이 27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창조경제박람회 개막식에 참석, 입장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박성민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은 27일 오전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4 창조경제 박람회' 개막식에 참석, 창업 실패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재기에 성공한 재도전 주역을 격려했다.

박 대통령의 창조경제 박람회 개막식 참석은 지난해 12월 열린 1회 박람회에 이어 두 번째다.

박 대통령은 우선 미래창조과학부와 중소기업청이 공동으로 개최한 아이디어 창업 경진대회인 창조경제대상 '슈퍼스타 V' 대상 수상자인 ㈜큐키 김민철 대표를 비롯해 일자리 창출과 신성장 동력 확보에 주도적 역할을 해온 우수 벤처·창업기업인에게 상장과 훈장을 수여한다.

박 대통령은 이어 개막식 축사에서 세계경제가 무기력에서 탈출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신기술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창조경제가 활성화돼야 한다는 점을 강조할 계획이다.

창조경제박람회 개막식 포상
창조경제박람회 개막식 포상

(서울=연합뉴스) 도광환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이 27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창조경제박람회 개막식에 참석, 유공자들에게 포상하고 있다.

또 '창업-성장-회수-재투자'의 창업 생태계가 활성화되도록 개혁을 끊임없이 추진하고, R&D 투자가 새로운 제품과 비즈니스로 구체화돼 중소기업의 든든한 조력자가 돼야 한다고 당부할 예정이라고 청와대는 전했다.

박 대통령은 개막식 직후 청년 창업가들의 안내로 전시관을 둘러보면서 실패를 소중한 경험으로 여기면서 재도전하는 사회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역경을 이기고 재도전에 성공한 주역들을 만나 격려한다.

아울러 전국 17개 지자체에 설치되는 창조경제혁신센터에 크라우드 펀딩이나 성장사다리 펀드 등 맞춤형 투자지원을 확대하는 쪽으로 법과 제도를 개선하고 원활한 제도적 환경 구축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할 계획이다.

한편 21개 정부기관과 전국경제인연합 등 11개 경제단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지금까지 각 부처별로 진행한 유사 박람회를 하나로 통합해 개최함으로써 현 정부 출범 후 2년간의 창조경제 성과를 종합적으로 보여주고 민간과 지방, 해외로 확산하는 창조경제의 비전을 제시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청와대는 설명했다.

min22@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