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女승객, 시내버스 세우자 운전기사 뒷목 4차례 찔러(종합)

송고시간2014-12-08 18:07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요금통에 돈 세게 던진 걸로 시비 붙어

달리는 시내버스 운전기사 목을 칼로 그어
달리는 시내버스 운전기사 목을 칼로 그어

(서울=연합뉴스) 운행 중인 시내버스 안에서 운전기사와 시비가 붙은 여성 승객이 운전기사의 목을 손톱깎이용 칼로 긋는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대구 동부경찰서는 8일 시내버스를 운행 중인 운전기사 허모씨의 목을 손톱깎이용 칼로 그은 혐의(상해)로 김모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 사건 당시 CCTV 화면을 캡처한 것. (대구경찰청 제공 )

(대구=연합뉴스) 김선형 기자 = 시내버스에서 운전기사와 시비가 붙은 여성 승객이 운전기사의 뒷목을 흉기로 찔러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대구 동부경찰서는 8일 시내버스 안에서 운전기사 허모(50)씨의 뒷목을 접이식 칼로 4차례 찌른 혐의(상해)로 김모(29·여)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

김씨는 이날 오전 9시 24분께 대구시 동구 동촌로를 지나는 601번 시내버스에서 운전기사 허씨와 시비가 붙었다.

즉 김씨가 요금통에 돈을 세게 던진 것을 두고 운전기사가 항의하자 말다툼이 벌어졌다는 것이다.

김씨는 계속 "돈을 던지든 말든 내 마음이다"라며 운전기사 보호막을 쳤다고 경찰은 전했다.

김씨가 버스 정류장 3곳을 지나는 5분여동안 운전기사 보호막을 두들기자 운전기사는 정류장에 버스를 세운 뒤 자리에서 일어나 말다툼을 이어간 것으로 조사됐다.

김씨는 이 과정에서 갑자기 허씨의 뒷목을 접이식 칼(가로 0.5㎝, 세로 4㎝)로 4차례 찔렀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운전기사 허씨는 "정류장에 버스를 세우고 김씨를 하차시키려고 하는데 갑자기 칼로 찔렀다"고 진술했다.

직접 경찰에 신고한 허씨는 바로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다.

경찰은 김씨가 운행 중인 시내버스에서 운전기사 보호막을 두들기며 행패를 부린 혐의(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운전자폭행)에 대해서도 조사하기로 했다.

경찰은 김씨가 우울증 증세를 앓고 있는 것을 감안해 흥분을 가라 앉히는대로 조사를 벌일 예정이다.

sunhyu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