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안산 인질범, 반성기색 없이 고개들고 "나도 피해자"

송고시간2015-01-15 10:3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경찰, '범행수법 잔인' 인질범 김상훈 얼굴·신상 공개

안산 주택가 살인 인질극 피의자
안산 주택가 살인 인질극 피의자

안산 주택가 살인 인질극 피의자
(안산=연합뉴스) 신영근 기자 = 지난 13일 발생한 경기도 안산 주택가 살인 인질극 피의자가 15일 오전 영장실질심사를 위해 경기도 안산시 단원경찰서를 나서고 있다. 경찰은 현행 특정강력범죄의 처벌에 관한 특례법에 따라 범행을 시인한 피의자의 얼굴을 공개했다.

(안산=연합뉴스) 이복한 최해민 류수현 기자 = 안산 인질범은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위해 경찰서를 나서면서 반성하는 기색을 전혀 보이지 않았다.

경찰은 특정강력범죄의 처벌에 관한 특례법에 의거, 인질범 김상훈(46)씨의 얼굴과 신상을 공개하기로 했다.

김씨는 15일 오전 9시 45분께 통합유치장이 있는 경기 안산단원경찰서에서 법원으로 나서면서 뉘우치는 기색없이 고개를 빳빳하게 들고, 취재진에 "나도 피해자다. 경찰이 지금 내 말을 다 막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막내딸(16) 죽은 건 경찰 잘못도 크고 애엄마(부인·44) 음모도 있다. 철저한 수사를 할 수 있게 도와달라"고 덧붙였다.

앞서 경찰은 경기경찰청 출입기자들에게 오전 10시 김씨를 호송하고, 경찰서 현관에서 포토타임을 갖겠다고 알렸지만, 15분정도 이른 시각에 포토타임 없이 김씨를 호송차로 끌고갔다.

하지만 김씨는 차에 타기 전 형사들을 밀친 뒤 버티고 서서 취재진에 이같이 말했다.

김씨는 챙이 있는 야구모자를 쓰고 검은색 점퍼를 입은 상태로, 맨발에 슬리퍼를 신고 있었다.

지난 13일 오후 경기도 안산에서 자녀들을 상대로 인질극을 벌인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힌 후 방안에서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된 박모씨의 시신이 차로 옮겨지고 있다.

지난 13일 오후 경기도 안산에서 자녀들을 상대로 인질극을 벌인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힌 후 방안에서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된 박모씨의 시신이 차로 옮겨지고 있다.

김씨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는 오전 11시 수원지법 안산지원에서 진행되며, 영장 발부 여부는 이날 오후 늦게 결정될 예정이다.

김씨는 12일 오후 부인 A씨의 외도를 의심해 전남편 B(49)씨의 집에 침입, B씨의 동거녀(32)를 감금하고 있다가 귀가한 B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어 귀가한 의붓딸 2명도 인질로 삼고 13일 A씨를 협박하던 중 막내딸을 살해한 혐의도 받고 있다.

사건을 수사 중인 안산상록서는 특정강력범죄처벌법에 의거, 김씨의 얼굴과 신상을 공개했다.

경찰 관계자는 "범행 수법이 잔인하고, 사회에 경종을 울릴 필요가 있다고 판단, 관련 법에 의거해 얼굴을 공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오전 안산 모 병원 장례식장에서는 이번 사건으로 숨진 희생자들의 발인이 엄수된다.

bhlee@yna.co.kr

goals@yna.co.kr

you@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