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총리, 각의 참석 첫 공식일정…개각 협의할 듯

송고시간2015-02-17 08:18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오후 취임식…현충원 참배 후 중앙재난안전상황실 방문

귀가하는 이완구 신임 총리
귀가하는 이완구 신임 총리

(서울=연합뉴스) 이완구 신임총리가 16일 오후 총리 후보자 임명동의안이 국회에서 통과된 뒤 서울 강남구 도곡동 자택으로 귀가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SBS 제공)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천신만고' 끝에 국회 인준을 통과한 이완구 신임 국무총리가 17일 첫 국무회의에 참석하는 것을 시작으로 박근혜 정부 제2대 총리로서 공식일정을 시작한다. 이 총리의 첫 현장 행보는 '국민안전'에 초점이 맞춰진다.

이 총리는 이날 오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로 출근, 첫 일정을 시작한다.

이 총리는 이 자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첫 출근 소감과 함께 청문 과정에서의 소회, 앞으로의 국정 비전 등을 밝힐 것으로 예상된다.

이후에는 청와대에서 박근혜 대통령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받을 예정이다.

특히 이때부터 이후 열리는 국무회의까지는 1시간 가량 시간이 있어 이 총리가 박 대통령과 독대하고 향후 국정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이르면 이날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개각과 관련해 제청권을 행사하는 등 긴밀한 협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 이 총리는 청와대에서 열리는 국무회의에 처음으로 참석하게 된다.

이 총리는 국무회의 부의장 자격으로 회의안건 심의 및 의결 절차를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국무회의를 마친 이 총리는 오후 2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리는 취임식에 참석하는 데 이어 국립서울현충원을 참배할 예정이다.

이 총리는 또한 정부서울청사 내 중앙재난안전 상황실과 경찰청 상황실을 잇따라 방문해 설 연휴기간 치안 및 재난안전대책을 점검하는 등 국민안전을 주제로 한 현장행보를 시작한다.

이 총리는 설 연휴에도 소외계층 방문 등 현장행보를 이어가는 방안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이 총리는 전날 오후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향후 일정에 대해 국무총리실로부터 보고를 받고 도곡동 자택으로 귀가한 뒤 외부활동 없이 휴식을 취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총리는 설 연휴를 보낸 후 총리 공관에 입주할 것으로 알려졌다.

jos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