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일가족 5명 사망…설 연휴 전국서 사건사고 잇따라

송고시간2015-02-21 15:4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교통사고·화재도 많아…112세 할머니 참변

경남 거제에서 일가족 5명이 차량 안에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 사진은 이들이 타고 있던 산타페 차량.

경남 거제에서 일가족 5명이 차량 안에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 사진은 이들이 타고 있던 산타페 차량.

(전국종합=연합뉴스)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 연휴 기간 경제적으로 어렵게 생활하던 일가족 5명이 숨진 채 발견되는 등 전국에서 크고 작은 사건사고가 잇따라 주위를 안타깝게 했다.

◇ 일가족 숨지고…신변비관 자살기도 잇따라

20일 오전 4시 5분께 경남 거제시 둔덕면 한 도로 갓길에 세워진 산타페 차량에서 A(35)씨의 가족 5명이 한꺼번에 숨진 채 발견됐다.

당시 차 안에는 운전석에 A씨와 조수석에 A씨의 아내 B(39)씨, 뒷좌석에는 아홉살배기 딸과 여섯살배기 쌍둥이 아들 2명 등 모두 5명이 피를 흘린 채 숨져 있었다.

거제지역의 한 원룸에 살던 A씨의 가족은 설 연휴를 맞아 부산 동래구에 있는 본가에 가던 길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차량 내부에서는 흉기 1개, 소주병과 맥주 캔 각 1개, 수면유도제 등이 발견됐고 문은 안에서 잠겨 있었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아내 명의로 은행에서 1억5천만원을 대출받았고 지난해 말부터 개인회생 신청이 법원에서 받아들여져 매달 40여만원씩 빚을 갚고 있었다.

경찰은 채무 문제로 고민하던 A씨가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이 아닌가 보고 유가족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설날인 19일에는 설을 쇠기 위해 한 자리에 모인 일가족이 가스에 중독돼 중경상을 입는 사고도 발생했다.

이날 오전 3시 37분께 충남 아산시 좌부동 김모(76)씨의 집에서 가스보일러 연통이 분리되면서 일산화탄소 가스가 누출됐다.

이 사고로 방에서 잠을 자고 있던 김씨 등 일가족 9명이 가스에 중독돼 단국대 천안병원과 충무병원 등 인근 병원 3곳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설을 맞아 회식하던 조선족끼리 칼부림이 벌어지기도 했다.

19일 오후 10시 10분께 경남 창원시 진해구의 한 원룸에서 김모(64)씨는 이모(50)씨를 포함해 주변에 사는 조선족 4명과 회식을 하다가 말다툼 끝에 이씨의 가슴 부위를 흉기로 한차례 찔러 상처를 입혔다.

자신의 처지를 비관해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던 사람들이 구조되기도 했다.

20일 오후 10시 15분께 서울 마포대교 초입 부근에서 강물에 몸을 던지려던 B(39·여)씨를 경찰이 발견해 구조한 뒤 가족에 인계했다.

B씨는 평소 겪은 가정불화가 명절을 기점으로 심해지자 신변을 비관해 극단적인 선택을 하려 한 것으로 경찰 조사 결과 밝혀졌다.

같은 날 오후 11시께는 서울 관악구 봉천동의 한 공장에서 A(50)씨가 손목에 피를 흘린 채 쓰러져 있는 것을 경찰이 발견해 병원으로 옮겼다.

구조 당시 A씨는 "명절도 됐는데 사는 게 힘들어 죽으려 했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19일 오후 1시께는 서울 마포대교 남단 100m 지점에서 한쪽 다리를 난간 위에 올리고 몸을 한강 쪽으로 반쯤 내민 A(49)씨가 경찰에 구조됐다.

A씨는 사업에 실패하고 아내와 이혼한 데다 구직에도 어려움을 겪으면서 고시원을 전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같은 날 오후 2시께는 서울 중랑구 중화동의 한 다세대주택 반지하 방에서 이모(47)씨가 동거녀 김모(45)씨를 흉기로 찔러 숨지게 했다.

술을 마신 상태였던 이씨는 "동거녀가 '명절에 고향에 가야 하는데 나는 왜 여기 있느냐'고 불평하자 격분해 범행을 저질렀다"고 경찰에서 진술했다.

19일 오전 0시 37분께는 서울 서초역 부근에서 횡단보도를 건너는 50대 부부를 치고 달아나던 음주운전자를 가수 '스윗소로우'의 멤버 인호진씨와 매니저가 추격해 붙잡은 일도 있었다.

설 전날인 18일 오후 2시 30분께는 서울 서초구의 한 아파트 14층에 침입해 금품을 훔치던 송모(35)씨가 돌아온 집주인의 인기척에 놀라 베란다로 탈출을 시도하다 추락해 척추가 부러지는 중상을 입었다.

◇ 교통사고·화재도 잇따라

20일 오전 0시 35분께 경북 고령군 성산면 어곡리 88고속도로 동고령나들목 부근에서 고령 방향으로 달리던 SM3 승용차와 대구 방향으로 달리던 무쏘 승용차가 충돌했다.

이 사고로 SM3 승용차 운전자와 탑승자 등 2명이 숨지고 무쏘 승용차에 타고 있던 운전자 김모(45·여)씨 등 4명이 경상을 입었다.

19일 낮 12시 30분께는 충북 괴산군 연풍면 적석리 중부내륙고속도로 충주 방향에서 혼다 승용차(운전자 정모·40) 등 차량 4대가 연쇄 추돌해 11명이 부상했다.

같은 날 오전 0시 32분께 강원도 인제군 북면 원통리 어두원 사거리 인근 44번 국도에서 속초 방향으로 가던 아반떼 승용차(운전자 김모·20)가 앞서 가던 제설용 트럭을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승용차 조수석에 타고 있던 최모(20)씨가 숨졌고, 운전자 김씨도 중상을 입었다.

화재도 잇따라 발생했다.

20일 오후 3시 50분께 부산시 강서구 신호동의 한 다가구주택에서 불이 나 이곳에 사는 김모(39)씨가 연기에 질식돼 숨졌다.

19일 오후 10시 40분께는 경북 구미시 산동면의 한 액정 제조업체에서 모터 과열로 추정되는 불이 나 공장 450여㎡와 설비 등을 태워 소방서 추산 3천300여만원의 피해를 내고 약 2시간 만에 꺼졌다.

같은 날 낮 12시 15분께 경남 합천군 쌍백면의 한 주택에서 불이 나 혼자 살고 있던 112세 할머니 A씨가 미처 빠져나오지 못하고 연기에 질식해 숨졌다.

(윤태현 김승범 이상학 장영은 박병기 최수호 최재훈 류수현 손상원 황봉규 한종구 고은지 이슬기 고은지 김선호)

win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