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영국 윌리엄 왕세손, 아키히토 일왕 부부와 오찬

송고시간2015-02-27 19:04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윌리엄 영국 왕세손(오른쪽)과 나루히토 일본 왕세자(AP.연합뉴스.자료사진)

윌리엄 영국 왕세손(오른쪽)과 나루히토 일본 왕세자(AP.연합뉴스.자료사진)

(도쿄=연합뉴스) 이세원 특파원 = 영국 왕위 계승서열 2위인 윌리엄 왕세손이 일본 방문 이틀째인 27일 일본 왕실로부터 환대를 받았다.

윌리엄 왕세손은 이날 도쿄 황거(皇居)를 방문해 아키히토(明仁) 일왕 부부와 오찬을 함께 했다. 아키히토 일왕 부부는 현관까지 마중을 나가 반가움을 표시했으며 윌리엄 왕세손은 "초대해줘서 고맙다. 만나서 영광"이라고 웃는 얼굴로 인사했다.

아키히토 일왕 부부는 2012년 5월 윌리엄 왕세손의 조모인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의 즉위 60주년 기념행사 참석차 영국을 방문했을 때 윌리엄 왕세손과 그 배우자인 케이트 미들턴 빈을 만난 바 있다.

윌리엄 왕세손은 27일 오찬을 마친 후 나루히토(德仁) 일본 왕세자 부부의 거처인 도구고쇼(東宮御所)를 방문해 나루히토 왕세자 부부와 환담했다.

윌리엄 왕세손은 앞서 이날 오전 요코하마(橫浜)시에 있는 영국 연방 전사자 묘지를 방문해 위령탑에 헌화하고 전쟁 중 일본의 수용소 등에서 세상을 떠난 영국 연방 병사를 추도했다.

이 묘지는 1995년 윌리엄 왕세손의 모친이 다이애나 비(1997년 사망)가 방문해 헌화한 곳이다.

sewonle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