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문재인 "입시학원같은 특목고, 일반학교로 전환해야"

송고시간2015-03-31 11:3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문재인, 인천지역 학부모 간담회
문재인, 인천지역 학부모 간담회

(인천=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31일 인천 서구 완정로의 한 카페에서 가진 인천지역 학부모와의 대화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문 대표 왼쪽은 4·29재보선 인천 서구·강화을에 출마한 신동근 국회의원 예비후보.

(인천=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31일 "특수목적 중·고교가 당초 설립 취지에서 벗어나면 전부 일반 학교로 전환하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말했다.

문 대표는 이날 인천 서구의 한 카페에서 주최한 '인천 지역 학부모와의 대화'에서 "특목고가 당초 목적에서 벗어나 입시명문고, 입시학원처럼 되면서 고교서열화가 이뤄지고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특목고에 가기 위해 중학교 때 사교육을 해야 하다보니 점차 초등학교, 유치원부터 영어교육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교육 현실을 꼬집었다.

커피 나눠주는 문재인
커피 나눠주는 문재인

(인천=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31일 인천 서구 완정로의 한 카페에서 가진 인천지역 학부모와의 대화에서 4·29재보선 인천 서구·강화을에 출마한 신동근 국회의원 예비후보와 함께 커피를 나눠주고 있다.

이어 박근혜 대통령의 교육 공약에 대해 "대학 '반값 등록금', 고등학교 무상교육 등의 공약이 지켜지지 않고 있다"고 비판한 뒤 "고교 무상교육은 3∼4년에 걸쳐 단계적으로 넓혀 이른 시일 안에 실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교육비를 낮춰서 누구나 교육에서 차별받지 않게 하고, 교육을 통한 불평등의 대물림을 막아주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경상남도의 무상급식 지원 중단 파문과 관련해서는 "저도, 박 대통령도 무상급식 공약은 안 했다"면서도 "단체장의 개별적인 정치 소신 때문에 급식 차별을 받는 것은 말도 안 된다. 적어도 의무교육 기간에는 급식이 의무로 행해질 수 있도록 당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4·29 재·보궐선거를 앞둔 문 대표는 이번 선거구 중 하나인 인천 서구·강화을 지역 학부모들에게 "저는 강화의 사위이자 인천의 사위"라며 "앞으로 더 자주 와서 도울 생각"이라고 말했다.

hysup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