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 SNS여론> 성완종 자살소식에 "명복을…수사는 계속돼야"

송고시간2015-04-09 16:2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

(서울=연합뉴스) 정성호 기자 = 자원외교 사업 관련 비리로 검찰 수사를 받아오던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9일 끝내 숨진 채 발견되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공간에는 고인을 애도하면서도 진실은 밝혀져야 한다는 의견들이 올라왔다.

'이단옆차기'란 이름을 쓰는 트위터 이용자는 "또 이렇게 비밀이 묻히나 보네요. 누군가는 이 소식에 안도하겠군요"라면서도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말했다.

'공정한 사회을 꿈꾸며'란 트위터 이용자도 "자세한 내막은 지켜봐야 하겠지만…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성완종 회장 수색에 투입된 탐지견
성완종 회장 수색에 투입된 탐지견

(서울=연합뉴스) 박정헌 기자 = 자원외교 비리 의혹에 연루돼 사전 구속영장이 청구된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9일 유서를 남기고 잠적한 가운데, 탐지견을 동원한 경찰특공대원들이 서울 구기동 문수사로 향하는 등산로 인근을 수색하고 있다. 2015.4.9
utzza@yna.co.kr

'학상(Walter W. Lee)'이란 트위터 이용자도 "무엇을 덮기 위해 가셨든 성불하시라"고 명복을 빌었다.

성 전 회장이 전날 기자회견을 자청해 결백을 주장했던 점을 들어 자살을 택하기보다는 적극적으로 의혹을 풀었어야 하지 않느냐는 의견도 있었다.

'J. S. Haewon'란 트위터 이용자는 "왜 결백을 죽음으로 말하지? 결백하니까 의혹을 풀어야지. 안 그래?"라고 말했다.

'쿄섹'이란 트위터 이용자도 "횡령 의혹이 있다면 떳떳하게 조사받고 사실을 밝혀내야지, 그걸 죽어서 입 닫으면 그 피해는 온전히 서민들에게 가는 것을 왜 모를까?"라며 안타까워했다.

자택 나서는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
자택 나서는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

(서울=연합뉴스) 9일 영장실질심사를 앞두고 잠적한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이날 오전 서울 강남구 자택에서 나와 이동하고 있다. 사진은 자택 인근 CCTV 화면에 잡힌 성 전 회장 모습. 2015.4.9 << 연합뉴스TV >>
photo@yna.co.kr

성 전 회장의 자살에도 자원외교 관련 비리 수사는 차질없이 진행돼야 한다는 지적이 많았다.

'khjj****'란 아이디를 쓰는 누리꾼은 "본질이 왜곡되면 안 된다. 갖가지 비자금 관련 의혹은 밝혀져야 (한다). 가족에 흘러갔다는 횡령 부분도"라고 말했다.

'이종민'이란 트위터 이용자도 "성완종의 죽음으로 자원외교비리 수사에 난항을 겪고 조기에 수사 마무리"라는 글을 올려 수사에 차질이 빚어질 것을 우려했다.

또 'insb****'란 누리꾼은 "수사선상에 올러와 있는 사람에 대한 관리가 그렇게 허술한가요. 정말로 경찰, 검찰 문제가 많다는 생각이 든다"고 꼬집었다.

한편, 트위터에서는 성 회장이 유서를 쓴 뒤 잠적하면서 경찰이 헬기까지 동원해 수색작전을 펼치자 지난해 세월호 사건 당시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 검거를 위해 벌어진 대대적인 수색을 떠올리게 된다는 의견도 많았다.

sisyph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