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38년만에 되찾은 '낳아준 엄마'…알고보니 직장동료

송고시간2015-04-18 05:3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뉴욕=연합뉴스) 이강원 특파원 = 태어나자마자 입양됐다가 38년만에 찾게 된 '낳아준 엄마'가 알고 보니 같은 직장에서 일하는 동료로 밝혀진 미국 여성의 사연이 화제다.

미국 언론은 17일(현지시간) 오하이오 주 영스타운에 사는 라-소냐 미셸 클라크(38)가 생모를 되찾게 된 사연을 관심 있게 보도했다.

특히 엄마와 딸은 사는 곳도 불과 6분 정도 떨어진 곳이었던데다, 또다른 자매 한 명도 같은 직장에 일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클라크는 최근 오하이오 주 보건당국으로부터 자신의 출생 기록과 함께 낳아준 엄마의 이름이 프랜신 사이먼스(53)라는 사실을 통보받았다.

클라크는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을 통해 엄마 사이먼스의 행적을 추적한 끝에 낳아준 엄마가 자신과 같은 회사에 근무하고 있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됐다.

클라크는 현재의 직장에서 일한 기간이 4년 정도이고 엄마는 이보다는 더 길었지만, 두 사람은 전혀 서로를 알지 못하고 같은 회사를 다녔다.

두 사람은 전화통화를 통해 서로가 모녀지간인 것을 확인했다.

심지어 두 사람은 서로 6블록 떨어진 가까운 곳에 살고 있었으며, 클라크의 자매 가운데 한 사람도 같은 직장에서 일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엄마 사이먼스는 "(딸을 되찾게 돼) 놀라울 뿐이며 아직도 충격이 가지지 않는다"고 밝혔다.

사이먼스는 14살때 클라크를 임신했고, 이듬해 출산했다. 하지만, 당시 사이먼스가 소년원에 있던 처지여서 클라크를 계속 기르지 못하게 됐고, 결국 클라크는 입양됐다.

gija007@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