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與 "이제는 개혁·민생경제 입법 매진해야"

송고시간2015-04-21 01:3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성완종 파문 철저한 수사로 국민의혹 씻어야"

이완구 국무총리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제35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이완구 국무총리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제35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배영경 기자 = 새누리당은 21일 이완구 국무총리가 순방 중인 박근혜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명한 것과 관련, 더이상의 정쟁은 피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영우 수석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에서 "총리의 어려운 결단인 만큼 정치권은 정쟁에서 벗어나 산적해 있는 개혁과 민생경제 입법에 매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공무원연금 개혁 등은 시간적인 여유가 없다"면서 "야당의 초당적이고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이어 "사법당국은 성완종 파문사태에 대해 철저하고 신속한 수사로 국민들의 남아있는 의혹도 씻어주길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권은희 대변인도 "안타깝지만 고뇌에 찬 이 총리의 결정을 존중한다"면서 "무엇보다 국정공백이 최소화돼야 하겠고, 박 대통령이 돌아와서 적절한 조치를 하는 게 맞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새누리당은 이번 4·29 재·보궐선거에서 지금까지와 같이 지역일꾼, 경제살리기에 매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human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