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내일 국회의원 4곳 재보선…여야, 수도권 총력유세

송고시간2015-04-28 05: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오전 6시∼오후 8시 투표…'내 투표소'에서만 투표가능

4·29 재·보궐 선거 사전투표(연합뉴스 자료사진)

4·29 재·보궐 선거 사전투표(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국회의원 선거구 4곳 등에서 치러지는 4·29 재·보궐선거 투표가 29일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재보선은 서울 관악을, 인천 서·강화을, 광주 서을, 경기 성남중원 등 국회의원 4개 선거구와 전국의 8개 광역 및 기초의원 선거구에서 시행된다.

지방의원 선거의 경우 광역의원 선거는 강원 양구군 1곳에서 치러지고, 기초의원 선거는 서울 성북구아, 인천 강화군나, 경기 광명시라, 경기 평택시다, 경기 의왕시가, 전남 곡성군가, 경북 고령군가 선거구 등 7곳에서 치러진다.

재·보궐선거 선거공보 발송(연합뉴스 자료사진)

재·보궐선거 선거공보 발송(연합뉴스 자료사진)

중앙선관위는 이번 재보선에서 총 309곳의 투표소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29일 실시되는 투표는 사전투표 때와 달리 자신의 주소지에 있는 '내 투표소'에서만 투표할 수 있다.

'내 투표소' 위치는 각 가정에 발송한 투표안내문, 중앙선관위 홈페이지(www.nec.go.kr),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선거정보'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투표하러 가기 전에 반드시 자신의 투표소 위치를 확인하고 주민등록증이나 여권, 운전면허증, 공무원증 등 사진이 있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강화 지원유세 하는 김무성 대표
강화 지원유세 하는 김무성 대표

(인천=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재보궐 선거운동 마지막날인 28일 아침 인천 강화군 강화읍에서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안상수 국회의원 후보와 함께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부탁하고 있다.

사전투표 기간(4월24∼25일)에 투표한 선거인은 29일에 일반 투표소에서 다시 투표할 수 없다.

선관위는 거동이 불편한 선거인의 투표참여를 돕기 위해 선거 당일에 장애인 이동 차량과 보조인을 지원할 예정이다. 해당 구·시·군 선관위에 선거일 전날까지 신청해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재보선의 선거운동은 28일 자정까지만 가능하며 선거일에는 누구든 선거운동이 일절 금지되고 투표참여를 권유하는 활동만 허용된다.

다만 투표소 100m 이내에서 투표 참여를 권유하거나 정당의 명칭이나 후보자 성명 등을 유추할 수 있는 현수막 등 시설물과 확성장치, 녹음기, 녹화기를 활용하는 행위는 할 수 없다. 호별로 방문해 투표 참여를 권유하는 행위도 금지되며 투표 권유 시 특정 정당 또는 후보자를 지지, 추천, 반대하는 내용이 포함돼선 안 된다.

출근 시민들에게 인사하는 문재인 신동근
출근 시민들에게 인사하는 문재인 신동근

출근 시민들에게 인사하는 문재인 신동근
(인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와 4.29 재보궐에 출마하는 신동근 후보(인천 서구 강화을)가 28일 오전 인천광역시 서구 검단사거리에서 출근 시민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29일 개표 시작 후 당락의 윤곽은 이르면 밤 10시께 나올 것으로 선관위는 전망했다.

여야는 선거일을 하루 앞둔 28일 수도권에서 막판 총력 유세를 펼친다.

새누리당과 새정치민주연합 모두 국회의원 선거구 4곳 중 2개 이상을 차지하는 것을 목표로 양보 없는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전날 '1박'을 했던 인천 강화군에서 아침인사를 하는 것으로 유세를 시작하고, 오후에는 27년만의 당선을 노리는 서울 관악을에서 오신환 후보 지지를 호소한 뒤 저녁에는 경기 성남 중원으로 이동해 '굳히기' 유세로 선거운동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토박이' 후보를 내세워 '탈환'을 노리는 인천 서·강화을에서 유세를 시작하고, 박빙의 승부가 벌어지는 경기 성남 중원, 야권 후보 분열로 야당 지지표의 향배가 변수로 떠오른 서울 관악을을 차례로 돌며 막판 선거유세를 벌일 예정이다.

yjkim8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