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박지원 "홍준표 올무 빠져나올것,홧팅" 트위터 논란

송고시간2015-04-27 20:0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부적절' 논란되자 글 삭제하고 "불찰 이해해달라"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박지원 전 원내대표가 27일 '성완종 금품수수 파문'에 휩싸인 홍준표 경남지사를 응원하는 듯한 내용의 글을 SNS에 올렸다가 삭제하는 등 논란이 일었다.

박 전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홍준표 지사! 그가 요즘 성완종 리스트에 연관돼 고초를 겪고 있지만, 올무에서 곧 빠져나오리라 기대한다"면서 "홍 지사! 홧팅!(파이팅)"이라고 글을 올렸다.

이는 "올무에 걸렸을 때는 차분히 올무를 풀 방안을 마련하고 대처를 해야한다"는 홍 지사의 최근 발언을 빗댄 것이다.

박 전 원내대표는 이어 "홍 지사는 제게 자신을 '호남의 사위'라고 (소개)하면서 고대 재학때 고졸 여행원과 데이트를 했다고 했다. 장인어른께 청혼을 하니 '어떻게 경상도 총각에게 딸을 주겠냐'고 거절을 당했지만, 검사가 되고나서 청혼하니 승락을 받았다고 너스레를 떨었다"며 과거 인연도 소개했다.

이어 "고시합격하면 키(열쇠) 몇개 받고 부잣집 사위가 되는데, 사랑을 지킨 사람으로 존경이 됐다"면서 "F1법(포뮬러원 코리아 그랑프리 대회 지원특별법) 통과 때에도 제가 부탁하니 6시간만에 초스피드로 통과시켜주고 광주전남 의원들 앞에서 '지원이 형님! 할것 다하고 오신 분이니 총리하라고 했을 때 수락하셨으면 고생 안하고 다 했을껜디'라며 익살을 부렸다"고 덧붙였다.

그는 "홍 지사의 진실이 밝혀져 그와 때론 싸우기도 하고 재치 넘치는 정치를 계속하고 싶다"고 거듭 밝혔다.

그러나 이처럼 홍 지사를 옹호하는 글이 부적절하다는 비판이 이어지자, 박 전 원내대표는 곧장 트위터에서 글을 삭제했다.

대신 그는 "후반부 (홍 지사에 대한) 비판 글을 작성하던 중 본의 아니게 전반부만 발송됐다"며 "글을 내렸다. 제 불찰을 이해해 달라"고 남겼다.

hysu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