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 SNS여론> 국회 공무원연금법 처리 무산에 "국민 상대로 갑질"

송고시간2015-05-07 08:51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공무원연금 개혁안 4월 임시국회 처리 무산
공무원연금 개혁안 4월 임시국회 처리 무산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4월 임시국회에서 공무원연금 개혁안 처리가 무산된 6일 밤 새누리당 의원들이 국회 본회의장을 떠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공무원연금 재정 절감을 위해 여야가 합의한 공무원연금법 개정안의 4월 임시국회 처리가 무산되자 7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인터넷에서는 여야를 막론하고 국회의 행태를 비난하는 글들이 쇄도했다.

누리꾼 'repo****'는 "그냥 싸우고 놀고먹는 게 낫다. 무슨 일을 한다고 그따위로 하는지 모르겠다. 그게 갑질이 아니고 뭔가? 국민을 상대로 갑질하는 한심한 사람들"이라고 비난했다.

새누리당, 공무원연금개혁특위 간담회
새누리당, 공무원연금개혁특위 간담회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공무원연금개혁안 처리 무산에 대한 여야의 책임 떠넘기기 공방이 계속된 7일 국회에서 열린 새누리당 공무원연금개혁 특위 기자간담회에서 주호영 특위위원장이 모두발언하고 있다. 왼쪽 부터 김현숙, 조원진, 주호영 의원, 김용하 교수. 2015.5.7
zjin@yna.co.kr

네티즌 'chta****'도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미래세대의 앞길을 터주지 못할망정 아주 망치려 드는구나. 정말 화가 나고 기가 막힌다. 능력없으면 뺏지 떼라"고 분개했다.

아이디 'he85****'는 "국민을 바보로만 알고 국민을 상대로 선동과 사기질로 국가 붕괴를 가져올 대권에만 눈이 먼 사기꾼들의 향연"이라고 비판했고, 'salu****'는 "여당이든 야당이든 국회의원들이 국익은 뒷전이고 앞뒤 생각 없는 명분에 목숨 거는 꼴이라니 한심하고 욕이 저절로 나온다"고 힐난했다.

상당수 누리꾼들은 국회무용론을 거론하며 국회 해산까지 요구하기도 했다.

마무리 구호 외치는 공무원노조
마무리 구호 외치는 공무원노조

(서울=연합뉴스) 최은지 기자 = 공무원연금법 개정안 본회의 처리가 무산된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정문 앞에서 공무원노조와 민주노총 관계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15.5.6
chamse@yna.co.kr

아이디 'cheo****'는 "이제 국민도 참을 만큼 참았다고 봅니다. 국민이 이 나라의 주인이라는 헌법 정신이 맞다면 국민투표로 국회 해산을 결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smve****'는 "공무원 개혁이 문제가 아니라 국회의원부터 개혁하자"라고 썼고, 'gena****'는 "차라리 국회의원들 다 없애 버리고 입법 안건을 실시간 인터넷 국민투표로 통과하는 게 더 빠르겠다"고 꼬집었다.

누리꾼 'auda****'는 "국회의원들도 성과제 도입해서 제대로 업무 미수행시 직위해제나 징계조치를 취하는 것이 마땅하다. 왜 직장은 칼날 같은 민영화인데, 국회의원들은 철밥통인건지… 이번에는 국회의원들의 의무를 강화하고, 권리 제한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국회는 4월 임시국회 마지막 날인 6일 본회의를 열어 공무원연금법 개정안을 비롯해 '연말정산 추가환급법(소득세법 개정안)', '무상보육 재원 지자체 지원법(지방재정법 개정안)' 등 100여 건의 법안을 처리할 예정이었으나 '국민연금 소득대체율 50% 인상 명기'를 둘러싼 여야의 정쟁 끝에 파행하는 바람에 주요 법안 처리도 무산됐다.

aupf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