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법무부 "유승준, 현재로선 입국 인터뷰 대상 아냐"(종합)

송고시간2015-05-22 16:3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유승준 측 "26일 출입국관리소에 인터뷰 요청 공문 발송"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전성훈 기자 = 법무부가 병역 기피 논란으로 입국 금지된 유승준(39)이 법무부 산하 출입국관리소에 인터뷰를 요청한다고 밝히자 "유승준은 현재로선 입국 인터뷰 대상이 아니다"고 못 박았다.

법무부는 22일 연합뉴스에 이같이 밝히고 "유승준이란 사람이 출입국사무소 혹은 법무부 대변인 측과 통화한 사실이 없다"며 "유승준이 40여 개 출입국사무소 어느 쪽과 접촉을 했다면 본부로 보고가 됐을 텐데 그런 보고가 없었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유승준 측은 "오는 26일 법무부 산하 출입국관리소에 공문을 발송한다"며 "법무부 관계자에게 연락을 취했고 공문으로 인터뷰 요청을 하라고 해 이날 보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한국 국적 회복이 가능한지 등 절차에 대해 문의할 것"이라며 인터뷰가 성사된다면 성실하게 답변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법무부가 이를 반박한 데 대해선 "법무부 대변인실 관계자에게 일반적인 인터뷰 절차를 물어본 게 아니라 정확히 유승준이란 사실을 알리고 문의했다"고 주장했다.

유승준은 지난 19일 밤 홍콩에서 아프리카TV 생중계를 통해 무릎을 꿇고 흐느끼며 과거 병역 기피 논란과 관련해 사죄했다.

그는 "시간을 돌이킬 수 있다면 두 번 생각하지 않고 군대를 가겠다"며 "어떤 방법으로든 아이들과 함께 떳떳하게 한국땅을 밟고 싶다"고 밝혔다.

또 이제라도 한국 국적을 회복해 군대에 가고 싶다는 강력한 의지를 재차 피력했다.

그러나 이 같은 호소에도 비난 여론은 사그라들지 않았다.

지난 21일에는 유승준이 미국 세법 개정과 함께 중국에서 번 수익에 대한 세금을 중국과 미국 양쪽에서 내는 걸 피하려는 의도로 미국 시민권을 포기하려는 것이라는 '찌라시'(정보지)가 돌기도 했다.

이에 대해 유승준 측은 "전혀 사실이 아니며 그간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했다"고 선을 그은 뒤 생중계를 통해 대중 앞에 나선 만큼 한국땅을 밟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법무부 "유승준, 현재로선 입국 인터뷰 대상 아냐"(종합) - 2

mimi@yna.co.kr

luch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