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종걸 "문형표 어떤 식으로든 배제하는 방법 요구"

송고시간2015-05-27 09:1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황교안, 인준거부 여론 있으면 어떤 방법도 선택""혁신위, 기득권 논란 혁파·개선 기대"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원내대표는 27일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을 그쪽(새누리당)에서 어떤 방식으로든지 배제하는 방법, 굳이 해임을 할 수 없다면 그런 방법을 논의 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CBS 라디오에서 문 장관 해임 요구와 공무원연금 개혁안 처리의 연계 문제에 대해 "사실상 연계됐다고 보지만, 연계냐 아니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고 앞으로 구성될 사회적 논의기구에서 국민연금과 공적연금에 관한 논의를 하기 위해서는 그 동안 문 장관의 말씀은 엄청난 독소가 되고 어려움이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또한 "국민연금을 잘 지키고 만들어야 될 책임이 있는 자리임에도 불구하고 본인이 허위사실 유포를 통해서 국민에게 많은 신뢰를 잃었다"며 "(주무장관으로) 적절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분명히 할 수 있는 점, 모든 것들을 강구하겠다"고 설명했다.

이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표와도 거의 100% (생각이) 같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황교안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준 문제에 대해서는 "물리적 인준거부라든지 물리적 충돌을 통해서 할 생각은 없다"면서도 "그러나 국민이 결코 인준해서는 안 된다는 여론과 뜻을 만들어준다면 인준을 거부할 수 있는 어떤 방법도 다 선택해보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새정치연합은 철저히 검증해서 국무총리로서 엄중한 일을 하기에는 적합한 사람인지 그렇지 않다면 분명히 그 뜻을 국민에게 밝힐 것"이라며 "그를 토대로 해서 인준할 수 없다는 분명한 생각을 국민에게 알리겠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청문회에서 밝힐 새로운 내용을 발견했냐는 질문에는 "그렇다고 보면 되겠다. 총리로서의 자격에 많은 흠이 있고 거리가 있는 점들이 발견되고 있다"고 답했다.

김상곤 혁신위원장이 계파등록제 실시와 호남 재선 의원 및 486 의원 물갈이를 추진한다는 일부 보도에 대해서는 "명백한 허위보도"라며 "기득권을 가지고 있는 어떤 것이라도 혁신하고 개혁해야 하고, 또 계파라든지 당의 미래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한다면 그러한 방법으로 잘 고민해 주실 것"이라고 말했다.

조국 서울대 교수의 중진 용퇴론 등 제안에 대해서는 여러 방안의 하나로 논의됐으나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설명하며 "기득권 논란이 되는 어떤 것도 국민의 눈높이에서 혁파되고 당의 미래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어떤 방식으로든지 개선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종걸 "문형표 어떤 식으로든 배제하는 방법 요구" - 2

jos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